지역사회에 기여도가 높은 학습동아리 우수사례를 찾아서 정리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학습동아리의 개념 2. 지역사회에 기여도가 높은 학습동아리 우수사례 1) 우수사례 소개 이유 2) 학습동아리 설립배경 3) 활동사항 3.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학습동아리의 조직은 주민이 자발적으로 결성하는 경우와 기관이나 단체가 필요에 동의하는 희망자를 모집을 통해 결성하는 경우가 있다. 이두 경우 모두 비슷한 발전 과정을 거치나 조직 준비단계나 활성화 단계에서 일정한 차별성을 보여준다. 기관 중심의 경우 비교적 일정한 계획 아래 육성되거나 지원을 받을 수 있으므로 학습동아리가 조직되고 활성화하는데 순탄한 성장과정을 밟게 된다. 반면에 참여자가 자발적으로 학습동아리를 결성하는 경우는 스스로 모든 일을 계획하고 지원 체계를 찾아 나서야 한다는 점에서 많은 노력과 집중이 요구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지역사회에 기여도가 높은 학습동아리 우수사례를 찾아서 정리해 보겠다. 본문내용 례 소개 이유 2) 학습동아리 설립배경 3) 활동사항 3.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학습동아리의 조직은 주민이 자발적으로 결성하는 경우와 기관이나 단체가 필요에 동의하는 희망자를 모집을 통해 결성하는 경우가 있다. 이두 경우 모두 비슷한 발전 과정을 거치나 조직 준비단계나 활성화 단계에서 일정한 차별성을 보여준다. 기관 중심의 경우 비교적 일정한 계획 아래 육성되거나 지원을 받을 수 있으므로 학습동아리가 조직되고 활성화하는데 순탄한 성장과정을 밟게 된다. 반면에 참여자가 자발적으로 학습동아리를 결성하는 경우는 스스로 모든 일을 계획하고 지원 체계를 찾아 나서야 한다는 점에서 많은 노력과 집중이 요구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지역사회에 기여도가 높은 학습동아리 우수사례를 찾아서 정리해 보겠다. 참고문헌 한국교육개발원(2003). 학습동아리 지도자 가이드북. 이종만 외 (2004). 학습동아리 운영사례집. 한국교육개발원. 오요섭(2006). 평생학습도시 주민의 평생교육만족도에 관한 연구. 숭실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유은숙(2006). 평생학습동아리 참여활동과 지속에 관한 연구.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하고 싶은 말 지역사회에 기여도가 높은 학습동아리 우수사례를 찾아서 정리하시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