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9일 월요일

실과 교수,학습 과정안

실과 교수,학습 과정안
실과 교수,학습 과정안.hwp


목차
목 차

1. 단원명: 5. 우리생활과 목제품

2. 단원의 개관

3. 단원의 지도목표

4. 단원 전개 계획


5. 지도상의 유의점

6.본시 교수-학습 과정안수업일시


본문
실과 교수․학습 과정안
( 수업 모형 : 계획적 학습모형 )


1. 단원명: 5. 우리생활과 목제품


2. 단원의 개관

이 단원에서는 우리생활에서 널리 사용하는 목재를 이용하여 실생활에 쓸모 있는 목제품을 만드는 것이 목적이다. 이를 위해서는 목재의 쓰임새를 이해해야 하고 목재를 자신이 원하는 방법으로 만들 수 있도록 도구를 선택하고 사용법을 아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컴퓨터와 책에만 익숙해 져 있는 학생들이 도구를 직접 손으로 만지고 이용하면서 자신이 원하는 제품을 만들면서 성취감을 느끼고 또 노동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이 단원은 구성되었으며 본 수업에서는 1차시와 2차시 두 시간에 걸쳐 우리생활과 목재라는 재제를 가지고 학생들이 목제품을 만들기 전에 목재의 특성과 도구의 특성을 습득하도록 전개된다.


3. 단원의 지도목표

․ 지식․이해 : 목재의 기본적인 성질과 쓰임새를 이해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목재를 다루는 여러 가지 도구의 쓰임새를 안다.

․ 기능 : 도구의 안전한 사용법을 익힌다.
다양한 목제품을 구상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우리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목제품을 만들도록 지도한다.

․ 가치․태도 : 노작활동과 계획을 세우는 것을 통하여 노동의 즐거움을 깨닫는다.

4. 단원 전개 계획


본문내용
에 쓸모 있는 목제품을 만드는 것이 목적이다. 이를 위해서는 목재의 쓰임새를 이해해야 하고 목재를 자신이 원하는 방법으로 만들 수 있도록 도구를 선택하고 사용법을 아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컴퓨터와 책에만 익숙해 져 있는 학생들이 도구를 직접 손으로 만지고 이용하면서 자신이 원하는 제품을 만들면서 성취감을 느끼고 또 노동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이 단원은 구성되었으며 본 수업에서는 1차시와 2차시 두 시간에 걸쳐 우리생활과 목재라는 재제를 가지고 학생들이 목제품을 만들기 전에 목재의 특성과 도구의 특성을 습득하도록 전개된다.
3. 단원의 지도목표
지식이해 : 목재의 기본적인 성질과 쓰임새를 이해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목재를 다루는 여러 가지 도구의 쓰임새를 안다.
기능 : 도구의 안전한 사용법을 익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