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12일 목요일

마케팅 FIT과 PRICE를 모두 충족시키는 청바지 기획 마케팅

마케팅 FIT과 PRICE를 모두 충족시키는 청바지 기획 마케팅
[마케팅] FIT과 PRICE를 모두 충족시키는 청바지 기획 마케팅.ppt


목차
1.STP Anailysis
2.4P Strategy
-Product
-Place
-Promotion
-Price


본문
거시적 측면

2007년 기준 청바지 전체 시장 1주 추산 –패션비즈-
Global denim jeans market 2015 $65billion. Rapid rise in the number of customers purchasing denim jeans that offer better fit, superior style, durable quality, and an affordable price tag is expected. Additionally, lifestyle factors, fashion trends, celebrity endorsements, and employment conditions also will contribute to the market growth. (Global industry Analyst, INC)


저가


20~30대 3명 중 1명은 저가 청바지 보유
1500만명, 상품 수명주기 2년 가정, 1회 5만원 지출 가정 1250억 규모
기존 경쟁자(유니클로, 보세진)과 비교시 기존에 존재하지 않던 개인별 최적화된 FIT 경쟁우위 존재


진캐주얼

백화점 매출 기준 연 20% 성장
합리적 가격과 핏 등 소비자 추구 효익이 제품 포지셔닝과 가장 일치



본문내용




저가
진캐주얼
프리미엄진
명품
대표
브랜드
가격대
소비자
추구
편익
2만원~7만원
10만원~20만원
20만원~50만원
70만원~
경제성
(저가 우선 선호)
합리적 가격
브랜드 대중적
인지도
FIT
내구성
Designer Selection
Brand IMAGE
과시욕구
차별화
고급원단과 워싱
FIT
다양하고 독특한 FIT
고급원단과 워싱
BRAND IMAGE
내구성
기타 보세진

저가
진캐주얼
프리미엄진
명품
대표
브랜드
가격대
2만원~7만원
10만원~20만원
20만원~50만원
70만원~
기타 보세진
1. 저가 시장 소비자 중
핏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키기를 원하는
2. 기존 진캐주얼 및 프리미엄 소비자 중 자신만의 최적화된 핏을 좀 더 합리적 가격으로 구현하길 원하는

거시적 측면
진캐주얼
프리미엄진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