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12일 목요일

산업조직론 경쟁우위를 위한 전략적 위치 설정

산업조직론 경쟁우위를 위한 전략적 위치 설정
[산업조직론] 경쟁우위를 위한 전략적 위치 설정.ppt


목차
1.야구경기장에서 맥주판매가 창조한 가치의 각 요소 별 구분
2.ENTERPRISE사의 자동차 대여사업에서의 가치창조
3.CEMEX사의 비용우위
4.SUPERQUINN 체인식품점의 혜택우위
5.국내사례 : 웅진 코웨이사의 정수기 사업


본문
B (B는 소비자가 지불할 수 있는 최고금액)를 추산
먼저 창조된 가치 B-C를 알아본다.

창조된 가치 (B-C)는 어떠한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나?

창조된 가치 = 소비자잉여(B-P)+생산자잉여(P-C)

가격= 2.5$
한계비용= 유통업자 0.2$ + 신시내티 시 0.24$ + 신 시내티레즈 구단 0.54$ + 소비세 0.14$ = 1.12$.

야구경기장에서 맥주판매는 유통업자에게 이득

경기장에 들어오기 위한 맥주 기업들의 경쟁 치열

각 주체의 입장마다 창조된 가치와 이득이 상이함


본문내용
치창조
1
2
3
SUPERQUINN 체인식품점의 혜택우위
4
국내사례 : 웅진 코웨이사의 정수기 사업
5

야구경기장에서 맥주판매가
창조한 가치의 각 요소 별 구분

창조된 가치가(B-C) 어떻게 측정이 되는가?.
소비자가 지불할 수 있는 최고
금액
창조된
가치
기업의 비용
소비자 잉여
기업의 이윤
기업의 비용
B
B-C
C
B-P
P-C
C
창조된 가치
*

신시내티시 리버프론트 경기장
- 구내매점에서 독점으로 맥주를 판매
- 경기장 내로 맥주를 사서 갖고 오지 못함
- 청량음료는 맥주 대체제?!
1. 야구경기장에서 맥주판매가 창조한 가치의 각 요소 별 구분
*

1. 야구경기장에서 맥주판매가 창조한 가치의 각 요소 별 구분
B (B는 소비자가 지불할 수 있는 최고금액)를 추산
먼저 창조된 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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