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12일 목요일

CJ 온마트 데이터 분석

CJ 온마트 데이터 분석
CJ 온마트 데이터 분석.pptx


목차
01.데이터 소개
02.데이터 분석 목적
03.데이터 전처리
04.데이터 분석
05전략 제시 및 기대효과
06.프로젝트 후기


본문
1~2월, 8~9월에
선물세트 판매가 두드러짐


10~12월에 겨울 김장철을 대비해 김장 재료 또는 관련 제품들이 월등히
높은 구매를 보이는 것을 알 수 있음.


변수 : 총 구매횟수

지역별로 비교적 고르게
구매가 발생함.


변수 : 총 구매액


수도권 지역이 구매횟수 대비
가격이 높은 상품을 구매한다는
사실을 알 수 있음.




본문내용

CONTENTS

02. 데이터 소개

2008년 4월 홈페이지 오픈
CJ 식품, 건강식품 쇼핑몰, 햇반, 팻다운,
즉석식품, 반찬 등 온라인 판매
02. 데이터 소개
CJ 온마트
사용자 참여, 체험, 공유 활동을 위한 온라인 채널 통합
CJ 제일제당 브랜드, 컨텐츠, 커뮤니티, 쇼핑 통합 공간
- CJ온마트 홈페이지 -

02. 데이터 소개
총 12개 필드
6,762개 로우로 구성
CJ 온마트 거래 데이터

02. 데이터 소개
CJ 온마트 거래 데이터
Who
When
Where
What
How

03. 데이터 분석 목적

03. 데이터 분석 목적
수익 증대를 위한 차별화 전략 도출

04. 데이터 전처리

04. 데이터 전처리
불필요한 필드의 삭제 : Brand, Birth D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