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12일 목요일

산업조직론 진입과 퇴출

산업조직론 진입과 퇴출
[산업조직론] 진입과 퇴출.pptx


목차

1.오스트레일리아 항공운송산업에서의 진입장벽

2.일본 맥주산업의 진입장벽과 이윤성

3.Xerox사에 의한 진입저지가격 책정

4.커피전쟁

5.국내사례 : 공인인증서 시장


본문
① 사우스웨스트와 같이 비행기기종 통일

② 보잉737-700과 같은 이전의 기종보다
연료효율성이 높은 비행기를 새롭게 도입!

③ 비행기 내부는 단일등급의 좌석으로 꾸미고
항공료에서 식사비를 제외시킴

④ 단출한 터미널과 친근한 서비스를 해주는
회사로 사람들에게 알려지면서 승객확보!

미국의 경우 : 높은 이윤성을 내고 있는 맥주회사들은 강한 브랜드 인지도에 의해 보호받음

ex) 미국 맥주 산업에 진입하여 경쟁기업이 되기 원할 경우 버드와이저, 밀러사가 갖고 있는 브랜드 인지도와 같은 수준의 인지도를 얻기 위해서 수천만 달러 이상의 금액을 투자해야 함.

즉, 기존 기업의 강한 브랜드 인지도에 의해서
높은 진입 장벽이 존재하는 것.



본문내용
버진블루가 과연 성공적으로
시장에 진입할 것인가??
① 버진 익스프레스라는
저가 항공회사의 미미한 성과
② Qantas와 Ansett라는
두 지배적 항공사가 존재
저가항공회사 버진블루
오스트레일리아 국내 항공운송시장에서 사업 시작

General Reason!
① 공항 내 라운지 시설을 이용할 수 없었다.
② 업무용 승객들이 필요로 하는 만큼의 운항회수를 확보하지 못함
③ 탑승창구는 공항터미널 중심부에서 가장 멀리 떨어진곳에 위치
CompassII 오스트레일리아 국내 항공운송산업에 진입을 시도
But, 시장에 진입한지 1년도 채 안되어 파산!!!
Why 컴파스2는 파산하고 시장에서 퇴출 됬는가?

① 동일한 항공노선에서 동일한 서비스를 가지고 경쟁
② 직접비용(광고 마케팅 비용)과 간접비용(가격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