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12일 목요일

지식경영 LG전자의 지식경영 사례 분석

지식경영 LG전자의 지식경영 사례 분석
[지식경영] LG전자의 지식경영 사례 분석.ppt


목차
1.LG전자는?
2.KM 도입전략
3.LG전자의 COP
4.LG전자의 낭비제거
5.LG전자의 TDR


본문




■ 매년 2회 평가
(Cop BSC 활용)

■ Cop 클리닉 운영

■ Cop Leader conference
매년 개최





■ 사문서나 경험 지식이 통합

■ 사내 전자문서 검색 시스템에 등록

■ 팀 전체에 100만원 ~ 150만원의
상품권 지급

■ 팀 리더에게는 현금으로 + @


토네이도
■ 상근직원 20명 포함 총 50명이 근무하는 팀
■ 신개념 LCDTV 탄생






본문내용
창업회장 故구인회
1957년 금성사 설립
1995년 LG전자로 변경
역 사
LG의 CI : 미래의 얼굴
세계, 미래, 젊음, 인간, 기술을 형상화
L과 G를 원안에 배치하여 인간 중심의 가치관 표현

*
02
기업자체의 디지털화를 선도
통합기술의 필요성
초일류 기업으로 발돋움
지식경영
LG전자 KM 도입배경

KM 도입전략
02
지식생성을 기업 성과와 연결
무엇을 어떻게 할 것인가?
지식생성을 위한 공통언어 보급
지식공유

LG전자 KM - COP
03
자발적 결성
회사측의 지원
매년
우승팀 선정
업무생산성
향상
지식 창출 및 공유 문화의 변화
Cop 활동
■ 지역적, 시간적 제약에 따른
관련자간 community 활성화 미흡
■ 혁신활동 지원 시스템 부재
■ 관련자간 온라인 community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