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17일 화요일

사업계획서-과일샐러드 디저트 전문카페 창업

사업계획서-과일샐러드 디저트 전문카페 창업
저칼로리 과일샐러드 후식전문카페 창업 사업계획서.hwp


목차
Ⅰ. 사업체 현황
가. 기업 개요
나. 사업 선정이유
다. 사업특징

Ⅱ. 사업내용
가. 회사명 & 경영이념
나. 회사 위치 및 시설
1. 후보지역 상권분석
2. 최종위치
3. 최종위치 선정이유

Ⅲ. 시장성분석과 사업전망
가. 시장현황 및 구조분석
1. 커피 전문점
2. 아이스크림 전문점
3. 기타 후식 전문점

나. 동종업계 및 경쟁회사 현황
1. 국내 후식 매출 규모
2. 국내 후식 상품 분석
3. 국내 대표 후식업체 분석
① 커피 전문점
② 아이스크림 전문점 시장 현황

다. 판매제품 및 판매계획
1. 제품 소개
① 과일
② 샐러드
③ 음료
④ 과일 잼
⑤ 말린 과일
2. 제품 특성

① 과일
② 샐러드
③ 음료
3. 제품 효과
① 과일
② 샐러드
③ 음료
4. 제품 가격

라. 사업타당성 분석
1. 사업타당성 분석
① 설문지 원본
② 설문지 분석

Ⅳ. 마케팅 전략
가. SWOT분석 및 마케팅믹스 4P전략
1. SWOT분석 & 전략
2. 마케팅믹스 4P 분석
① Product (상품전략)
② Place (유통전략)
③ Price (가격전략)
④ Promotion (촉진전략)

나. 초기 & 중장기 마케팅 촉진전략 제안
1. 마케팅 방향 정립
2. 마케팅 방향의 실천 (초기 마케팅 전략)
3. 중 장기적인 마케팅 전략

Ⅴ. 재무계획
가. 자금 조달 계획
나. 상환계획
다. 수익구조
라. 손익분기점
① 월 평균 매출액
② 월 평균 매출원가
③ 월 평균 매출총이익
④ 월 고정비용
④ 영업이익
⑤ 손익분기 도달시기

본문
문화가 서구화되고 음식문화 역시 서구화되면서, 고칼로리의 음식이 주류를 이루면서 여성에게 있어 큰 근심거리로 당면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를 바탕으로저칼로리의 신선한 과일과 야채 및 채소를 이용해 여성소비자들의 미용과 건강에 기여하며, 다양한 과일을 좋은 분위기와 함께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목적을 갖는다.


본문내용
불어 카페에서 아이스크림 을 팔기도하고, 아이스크림 집에서 커피를 파는 등의 비전문적인 경영이 초래되고 있다. 그만큼 외식산업의 틈새는 좁고, 그마저 주류에 의해 장악되어 있는 상태다.
생과일 후식 전문점의 경우, 아직 한국 후식 업계에는 자리를 잡지 않은 비주류 부분이다. 그러나 기존 시장과 크게 차별화 된 속성을 통해 충분히 틈새의 시장 을 장악, 확장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 그 속성은 아래와 같다.
1. 커피로는 해결 되지 않는 식후의 텁텁함 해소 가능
2. 커피와 아이스크림은 제공하지 못하는 식사 중 불충분한 영양소 공급
3. 부담 없는 포만감과 칼로리의 샐러드, 생과일, 건강음료
4. 원하는 취향대로 선택하여 만드는 메뉴(샐러드+생과일, 생과일+건강음료)
5. 가정에서 익숙한 과일 후식 문화의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이 자료는 http://www.jisik-book.com에서 제공하는 유료자료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