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6일 금요일

마케팅이란 무엇이며 마케팅전략의 종류와 방법

마케팅이란 무엇이며 마케팅전략의 종류와 방법
마케팅이란 무엇이며 마케팅전략의 종류와 방법.hwp


목차
마케팅이란 무엇이며 마케팅전략의 종류와 방법

1.마케팅이란
2.마케팅의 종합적 기능
3.마케팅 전략이란
4.마케팅 전략의 유형


본문
기업이 생존하기 위해 기본적으로 수행하는 기능은 수 없이 많다. 그러나 그 많은 기능 중에서 기본적인 것은 상품이나 서비스를 생산하고 판매하는 기능이 될 것이다. 이러한 일련의 행위를 가치의 창조라는 개념으로 설명할 수 있다. 여기서 말하는 가치란 인간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능력을 의미하는 것으로 형태가치, 시간가치, 장소가치, 정보가치, 그리고 소유가치의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첫번째의 형태가치는

본문내용
비스를 생산하고 판매하는 기능이 될 것이다. 이러한 일련의 행위를 가치의 창조라는 개념으로 설명할 수 있다. 여기서 말하는 가치란 인간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능력을 의미하는 것으로 형태가치, 시간가치, 장소가치, 정보가치, 그리고 소유가치의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첫번째의 형태가치는 기업의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형태를 바꾸어 놓음으로써 가치를 창조하는 기능으로 생산 기능에 의하여 주로 만들어지는 것이라면 나머지 시간가치, 장소가치, 정보가치, 그리고 소유가치는 마케팅의 기능에 의해서 창조되는 것이다. 이렇게 마케팅은 생산과 더불어 기업경영의 가장 기본족인 기능이다. 기업이 성장하는 과정에서 이러한 마케팅의 의미도 크게 바뀌어 왔다.
마케팅을 단순한 상품에 대한 소유권의 변화로만 해석하기도 했고(Produc

하고 싶은 말
마케팅이란 무엇이며 마케팅전략의 종류와 방법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