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12일 목요일

인터넷 뉴스 수익모델 연구

인터넷 뉴스 수익모델 연구
인터넷 뉴스 수익모델 연구.pptx


목차
1.인터넷 신문의 저작권 강화
2.유료화& 포인트제가 함께 운영
3.독자 별 맞춤 정보 제공
4.중소기업 연계 서비스
5.기부제 도입
6.엔터테인먼트결합

본문
대다수의 네티즌들이 인터넷상에서 뉴스를 이용하는 경우 특정 신문사의 사이트에 직접 들어가 기사를 보기 보다는 포털을 통해 들어가게 되는 경우가 많음



유료화의 부담을 감소 + 사이트의 활성화 시너지 효과 = 포인트제

기사를 쓸 수 있는 공간에서 자신의 의견을 쓰거나 기사에 댓글을 달고 추천하는 독자들에게 소정의 포인트를 지급


본문내용
아짐
기사에 대한 책임강 강화

인터넷 신문사
통합 뉴스 사이트 도입
대다수의 네티즌들이 인터넷상에서 뉴스를 이용하는 경우 특정 신문사의 사이트에 직접 들어가 기사를 보기 보다는 포털을 통해 들어가게 되는 경우가 많음
자신이 관심 있는 분야, 또는 신문사를 선택 해 두면 방문하였을 시 그 주제별, 신문사별로 기사를 정리하여 보여줌

유료화&
포인트제가
함께 운영
유료화의 부담을 감소 + 사이트의 활성화 시너지 효과 = 포인트제
기사를 쓸 수 있는 공간에서 자신의 의견을 쓰거나 기사에 댓글을 달고 추천하는 독자들에게 소정의 포인트를 지급

독자 별 맞춤
정보 제공
메일과 스마트 폰으로 잡지 형식의
개인별 맞춤 정보 제공
소비자마다 자신이 원하는 정보가 다르므로 신문사는 각각 소비자에게 맞는 정보를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