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9일 월요일

초등무용 수업지도안

초등무용 수업지도안
초등무용 수업지도안.doc


본문
학습목표학습목표
1. 밀가루 반죽을 손으로 만져보고 그 느낌을 말과 몸으로 표현할 수 있다.
2. 밀가루 반죽이 되어서 조별로 밀가루음식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몸으로 표현할 수 있다.
3. 조별로 발표할 수 있다.
학습자료밀가루반죽사진, 음식사진, 밀가루반죽

.
.
.
여러분 밀가루로 만든 음식 우리가 많이 먹고 있지요? 뭐가 있을까요?


네, 참 다양한 음식들이 많지요?
선생님이 보여주는 사진이 뭔가요? 오늘 학습주제와 관련된 거에요.

네 맞아요 밀가루 사진이지요. 자 이 밀가루에 물을 붓고, 반죽을 하면 사진과 같이 밀가루반죽이 완성되는 거에요.

선생님이 여러분을 위해서 밀가루 반죽을 준비했어요. 한 덩어리씩 줄 테니까 만져보세요.


본문내용
루 반죽을 손으로 만져보고 그 느낌을 말과 몸으로 표현할 수 있다.
2. 밀가루 반죽이 되어서 조별로 밀가루음식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몸으로 표현할 수 있다.
3. 조별로 발표할 수 있다. 학습자료 밀가루반죽사진, 음식사진, 밀가루반죽
단계
(시간) 학습과정 교수.학습활동 자료 및 유의점 교사 학생 도입
(5분)
전개
(31분)
정리
(4분) 준비움직임
동기유발
(5분)
활동 1
(5분)
활동 2
(9분)
활동 3
(12분)
조별 발표 준비
조별 발표
소감 발표
마무리
움직임 여러분, 즐거운 무용시간이 돌아왔어요. 선생님 주위에 둥글게 원으로 앉아주세요.
모두들 월드컵 재미있게 봤나요?
정말 재미있었죠? 특히 이정수 선수와 박지성 선수가 골을 넣었을 때 정말 흥분되고 신이 났었죠?
그러면 오늘 무용수을 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