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12일 목요일

공급사슬관리 혁신과 프로세스

공급사슬관리 혁신과 프로세스
[공급사슬관리] 혁신과 프로세스.ppt


목차
01혁신
02조직의 핵심역량
03프로세스 중요성의 사례
04프로세스
05프로세스 중심화로의 여정
06프로세스 변화의 어려움 및 해결
07프로세스 소유자


본문
기존의 주력시장에서 이미 고객들로부터 가치를 인정받은
상품과 서비스 개선을 통해 이루어진다. 이는 획기적인 것이기는
하되, 기존의 우수고객을 계속 유지-확보하면서 고객들에게
이전에 제공하던 것에 비해 보다 나은 그 무엇을 제공함으로써
이루어지는 혁신이다.

새로운 종류의 상품과 서비스를 도입함으로써
완전히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는 것이다.



핵심역량이 조직의 자원에 있는 경우


초기성공이 자원(즉, 히트상품을 설계한 엔지니어라는 인적자원)
에 기반을 두었음에도 계속해서 히트할 수 있는 후속제품을
만들 수 있는 프로세스 개발에 실패했기 때문이다.


핵심역량이 프로세스와 가치에 있는 경우


맥킨지와 같은 경우. 프로세스와 가치가 매우 탄탄하기 때문에, 어떤
프로젝트 팀에 어느 누가 할당되건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다.


이는 이 회사의 핵심역량이 조직의 자원이 아니라 조직의 프로세스와
가치에 기반을 두고 있기 때문이다.




본문내용
움 및 해결
07 프로세스 소유자

01 혁신

01,
혁신
현상유지적 혁신 & 현상파괴적 혁신
현상유지적 혁신
기존의 주력시장에서 이미 고객들로부터 가치를 인정받은
상품과 서비스 개선을 통해 이루어진다. 이는 획기적인 것이기는
하되, 기존의 우수고객을 계속 유지-확보하면서 고객들에게
이전에 제공하던 것에 비해 보다 나은 그 무엇을 제공함으로써
이루어지는 혁신이다.
현상파괴적 혁신
새로운 종류의 상품과 서비스를 도입함으로써
완전히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는 것이다.

Why?

01,
혁신
현상유지적 혁신 & 현상파괴적 혁신
기업의 혁신의 왜 어려운 것일까?
문제는! 이들 관리자들이 구성원 개개인의 역량에 관해 사려깊게 생각하는
것만큼 조직의 역량에 대해서는 생각하려고 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달리 말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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