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12일 목요일

광고PR CESCO(세스코)의 잠재 위기대응 프로젝트

광고PR CESCO(세스코)의 잠재 위기대응 프로젝트
[광고PR] CESCO(세스코)의 잠재 위기대응 프로젝트.docx


목차
상황분석

1) 내부 환경
2) 대중의 인지
3) 외부 환경
4) 종합

목적

목표1

1)주요공중
2)키 메시지
3)전략

목표2

1)주요공중
2)키 메시지
3)전략

측정&평가


본문

4) 종합
세스코는 R&D시설을 확충해 기술력을 갖추고 종업원들의 이직률을 극적으로 줄이는 등 내부적 환경이 훌륭한 조성했고, 재치 있는 게시판 운영과 적극적인 소통으로 대중에게 전문성을 인정받고 신뢰를 얻어 업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그러나 홈페이지에 게시된 ‘세스코 환경 선언문’은 전혀 실체적이지 못한 ‘이름뿐인’ 선언문이기에 친환경적 시장트랜드에 적절히 대응하지 못하고 있다. 또한 기업이념이 사회공헌기업이지만 실제로는 전혀 사회공헌활동을 하지 않고 있는 모습은 기업의 사회책임을 강조하는 최근 흐름에도 전혀 맞지 않을 뿐만 아니라 대중에게 불신감을 심어주기에 충분하다.
 

목적

세스코의 시장지배적위치를 유지한다.



공중세분화
주부
가정의 방제서비스이용을 결정하거나, 세스코가 관리하는 업체에서의 소비주체
유아
주부들의 소비결정에 지대한 영향을 끼치는 공중
환경단체


본문내용
수준의 단순한 서비스를 제공한 반면, 세스코는 ‘고객 지향’을 강조, 1:1 맞춤 위생 프로그램을 통해 수준 높은 고객 맞춤 서비스를 제공했기 때문이다. 이러한 세스코의 ‘고객 지향’의 가치를 구현하기 위한 전략은 두 가지로 볼 수 있다.
1. 첨단 위생 시스템 구축
2. 방제 직원을 토털 위생 전문가로 포지셔닝.
첫 번째로 첨단 위생 시스템의 구축을 위해서 세스코는 R&D 센터와 CBT 센터(CESCO Biotech Center)를 두어 미생물을 연구하고 약제, 장비,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
두 번째로 세스코는 ‘세스코 맨’ 이라는 명칭 하에 방제 직원을 토털 위생 전문가로 포지셔닝 하고 있다. 이 같은 명명은 기업의 차별화뿐만 아니라 조직 내부의 사기를 강화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다. 왜냐하면, 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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