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9일 월요일

교육행정 제이미 에스칼란테 Jaime Escalante의 지도성 분석

교육행정 제이미 에스칼란테 Jaime Escalante의 지도성 분석
[교육행정] 제이미 에스칼란테 Jaime Escalante의 지도성 분석.ppt


목차
1.제이미 에스칼란테(Jaime Escalante)를선정한 이유
2.경력
3.제자들의 인터뷰http://www.ait.net/technos/tq_02/1escalante.php
4.지도성 분석


본문
1974년 가피드 고등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기 시작
ETS사에서 주관하는 A.P. 시험
미국 로스앤젤레스 가필드 고등학교에서 가난하고 미래도 없으며 말썽많은 남미계 학생 18명에게 최고 권위의 ETS 고급 미적분 시험에 합격하게 하려고 독특한 방법으로 가르쳤다. 마침내 이 학생들이 모두 시험에 통과하였다.(1982년)
동료교사들의교수 동기를 불러 일으켜 다른 과목에서도 고급 시험 준비 프로그램이 개설되었고 가피드 고등학교는 최고의 고등학교로 알려짐


교사 지도자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 어떤 역할과 임무를 가지는가에 대한 논의로서 학생들의 삶의 변화를 목적으로 두고 있다.

교사지도성의 대상은 학생뿐만 아니라 동료교사, 학교 행정가, 학부모를 포함한다. 교사는 지도성을 학생뿐만 아니라 학생에게 영향을 미치는 주위 사람들에까지 확대해 발휘하여 학생의 삶의 변화를 촉진시켜야 한다.

이것은 정말 어려운 일이며, 제이미 에스칼란테의 말처럼 화산과 같은 에너지, 코끼리만한 기억력, 대사와 같은 외교력, 사랑과 지식을 통해서 이루어야 한다.





본문내용
사”의 역할 모델이 되어줄 것이다.
그는 학생들뿐만 아니라 동료 선생님들에게도 동기를 부여한 교사이다.

1930년 남미 볼리비아에서 태어남
1974년에 미국 L.A. 동부지역에 있는 가피드 고등학교에 부임

가피드 고등학교
로스앤젤리스 빈민 지역에 위치
꿈도 희망도 없는 마약, 폭력, 갱이 일상화된 남미계 아이들이 다니고 있었던 학교
*

경력
1974년 가피드 고등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기 시작
ETS사에서 주관하는 A.P. 시험
미국 로스앤젤레스 가필드 고등학교에서 가난하고 미래도 없으며 말썽많은 남미계 학생 18명에게 최고 권위의 ETS 고급 미적분 시험에 합격하게 하려고 독특한 방법으로 가르쳤다. 마침내 이 학생들이 모두 시험에 통과하였다.(1982년)
동료교사들의 교수 동기를 불러 일으켜 다른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