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17일 화요일

명품김치 사업계획서

명품김치 사업계획서
명품김치 사업계획서.pptx


목차
Vision
Strategy
SWOT
VRIO 모형
시장조사
시제품제작
시식회
설문조사
Marketing
FINANCIAL


본문
결론)

차별화 되고 맞춤형 김치를 통해
빠르게 경쟁우위 확보를 하며
창업 초기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인지도 향상이 중요하다.

Vrio 모형
차반의 제품 출시 시 타기업과의 경쟁상태에서
임시적 경쟁우위를 점할 것으로 분석된다.

시장조사
오지호 남자김치 (유사경쟁업체)
젊은 주부를 타겟

-김치의 향후 매출 규모를 300억이상의 브랜드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

-젊은 남자들이 만든 김치는 대체 무슨 맛일까?
라는 궁금증/호기심을 유발


단점

차별화된 김치의 부재


본문내용
ength
국내산 재료만 사용
특성화된 레시비
높은 신뢰성
Weaness
계절적 요인이 큼
자본이 적음
배송시 품질 변질 우려
Opportunity
맞벌이 부부 증가
김장 할 수 있는 사람 감소
웰빙을 추구하는 사회
SO 전략
차별화 된 맛과 레시피로 빠른 경쟁우위 확보가 필요
WO 전략
유통구조의 간소화 필요
철저한 관리
Threat
경쟁업체 다수
모방이 쉽다
ST 전략
빠른 인지도 향상 필요
WT 전략
경쟁 업체의 시장 점유율이 낮은 곳이 유리

SWOT
결론)
차별화 되고 맞춤형 김치를 통해
빠르게 경쟁우위 확보를 하며
창업 초기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인지도 향상이 중요하다.

VRIO 모형
가치
희소
모방 어려움
조직
경쟁적 시사점
 


이 자료는 http://www.jisik-book.com에서 제공하는 유료자료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