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12일 목요일

행동경제학 마케팅의 숨겨진 비밀과 효과

행동경제학 마케팅의 숨겨진 비밀과 효과
[행동경제학] 마케팅의 숨겨진 비밀과 효과.pptx


목차
1.버즈 마케팅
2.디스플레이 전략
3.ARG
4.참고자료


본문
인터넷을 통해 CPU 클럭다운 논란이 확산되자 삼성은 트위터를 통해 클럭다운 논란에 대해 해명했다.

http://dicagallery.com/140106610984
관련된 블로거 포스팅


버즈 마케팅 정리
비용이 저렴하다.
소비자에게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여론 형성에 주도적인 역할을 하는 사람을 찾아내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한다.
부정적인 구전에 대해 항상 대비해야 한다.

PL(자체개발) 상품 전략


자체 상품은 저렴한 가격 메리트!

눈에 띄는 POP
가격비교가 가능한 경쟁품목 옆에 디스플레이


▶계산대 마케팅

-계산대 앞 제품은 결제직전 “이거
한번사볼까?” 하는 욕구를 자극

-계산대 옆에 군것질거리
(껌, 카라멜, 아이스크림, 미니콜라 등)

-소비자의 시선을 마지막까지 끌기 위한 전략





본문내용
깐 좋더라!
블로그 및 커뮤니티등
다양한 인터넷 채널을 통해
상품 및 서비스의 사용기, 정보 등을 교류 하는것을 의미한다.
“인터넷에서 소비자들이 평판과 입소문을 중시한다는 점이 부각되면서
버즈마케팅은 기업의 주요 홍보와 마케팅 전략으로 각광”

버즈 마케팅
버즈 마케팅의 특징
오프라인 성격의 입소문 마케팅
온라인을 통해 바이러스처럼
빠르게 전파 되는 바이럴 마케팅
버즈 마케팅은 항상 긍정적이다.

버즈 마케팅
버즈 마케팅이 성공하기 위한 조건
고객과의 상호작용이
수반되어야 한다.
고객과의 상호작용
선도자를 잘 선정하고
활용해야 한다.
의견 선도자의 활용
한정 판매를 통한
버즈 마케팅 효과 증폭
공급의 제한

버즈 마케팅
버즈 마케팅의 사례
FORD의 버즈 마케팅
포드의 소형차 FOCUS 출시
여론

참고문헌
참고자료
한눈에 고객을 사로잡는 상업공간의 vmd 디자인 마케팅/조윤아/이담books
넛지마케팅-똑똑한고객의마음을여는힘/김영환/한국경제신문
같은물건도 3배 더 파는 디스플레이 비밀/나가시마 유키오/제일기획 브랜드마켕연구소옮김/흐름출판
입소문의 가공할 위력, 그 양면성을 보라 (조희창) LG 애드웹진 2002년 01-02월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adinplan?Redirect=Log&logNo=120113459405
http://rgcap.tistory.com/
김재하 : 미디어 융합에 따른 대체현실게임의 분석 및 구축에 관현 연구[방송공학회논문지 2008년 제 13권 제 5호]
남승희 : 대체현실게임(ARG)의 스토리텔링 연구 - 노르망디의 이방인 중심으로-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제9권 제2호 2009년 4월]
ARG - http://lakeofmist.blog.me/70085296011
What is ARGs ? - http://soov.egloos.com/3583572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