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20일 수요일

광고학 전자책 단말기 `비스킷`(Biscuit) 스토리텔링 전략

광고학 전자책 단말기 `비스킷`(Biscuit) 스토리텔링 전략
[광고학] 전자책 단말기 `비스킷`(Biscuit) 스토리텔링 전략.pptx


목차
1.ANALYSIS
2.TARGET
3.CONCEPT
4.VIRAL STRATEGY


본문
항상 곁에 두고 싶다
심심할 때 찾는다
부담 없다

항상 곁에 있어 주는 나의 친구“Biscuit’

호기심과 리얼리티를 자극하며 우유를 문화적으로 접근한 마케팅 프로젝트

각종 포털 사이트에서 동영상각종 포털 사이트에서 동영상 조회수가
12만 명을 훌쩍 넘어서는 200% 이상의 성과


홈페이지에서 재미있는 엔딩 스토리를 창작하는 UCC이벤트와 상상한
엔딩 스토리를 댓글로 남기는 댓글 이벤트(7월말부터 9월까지)


네티즌이 만든 인기 UCC를 패러디한 광고로 많은 이의 공감대를 얻고 있음.

네이버나 판도라 TV에 등록된 동영상 자료에는 VLUU CF 속 ‘아기 방귀’나 ‘말뚝박기’ 등의 에피소드와 비슷한 경험을 한 네티즌들의 경험담을 담은UCC 동영상 봇물


본문내용

TARGET
ANALYSIS
시장분석
출처: 2009 한국 전자 출판 협회
불법 복제에 대한
출판업계의 우려
E-book
7만권
국내 E-book 시장 규모 추이
한국 소프트웨어 저작권 협회`
(단위:백만 달러)
단말기 시장구조
E-book
전용단말기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경쟁분석

VIRAL STRATEGY
CONCEPT
TARGET
ANALYSIS
소비자분석
전자책을 사용하는데
타블렛 피씨로
넘어간다
Biscuit

VIRAL STRATEGY
CONCEPT
TARGET
ANALYSIS
타겟설정
기존 타겟
“책을 많이 읽는 3040세대”
새로운 타겟
“교육 콘텐츠 활용도 높은 1020세대”
Biscuit
사회적으로 어느 정도
지위가 있는 사람들
학력이 높고/
문화에 관심이 많으며/
경제적 여유가 있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