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장난감 사업군에서의 닌텐도와 레고 비교 분석과 앞으로 레고의 전략방향
목차 1.왜 레고와 닌텐도 인가? 2.About NINTENDO 3.AboutLEGO 4.LEGO의 경쟁전략 본문 1) 닌텐도는 애당초 카드게임을 만들고자 함 - 106년 전에는 트럼프 게임을 출시 - 119년 전 ‘화투’ 게임을 처음 출시 2) 장난감회사의 길을 선택한 닌텐도 - 체감형 럭비 게임 - 승마형 게임 소비자들은 한 가지 이상의 기능을 제공하는 디지털기기를 이미 소유 소비자들은 특정 전문기능만을 제공하는 저렴한 디지털기기를 선호 조용한 혁신의 리더십 CEO 『이와타 사토루』 급격한 인력 및 사업 구조조정은 지양하는 한편 점진적인 개선을 지향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분위기를 조성 제품개발을 고객 지향적으로 전환하도록 임직원들을 지속적으로 설득 실패했다고 하더라도 책임을 추궁하지 않고 새로운 관점에서 모든 사물을 바라 보도록 함 “미래에 대해 철저하고 자세하게 설명하여 임직원의 동의를 구하는 것이 나의 역할" 본문내용 1 2 3 LEGO의 경쟁전략 왜 레고와 닌텐도 인가? About NINTENDO About LEGO ? vs 전자완구의 발전으로 전자완구를 가지고 노는 아이들이 증가 그에 반해 기존의 완구시장은 줄어들고 있는 추세 우리는 왜 장난감산업을 선택했나, 그리고 왜 LEGO와 닌텐도를 선택 했나? Why? 닌텐도를 장난감으로, 레고의 경쟁사로 볼 수 있을까? 1) 닌텐도는 애당초 카드게임을 만들고자 함 - 106년 전에는 트럼프 게임을 출시 - 119년 전 ‘화투’ 게임을 처음 출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게임 2) 장난감회사의 길을 선택한 닌텐도 - 체감형 럭비 게임 - 승마형 게임 <장난감 총 모형과 흡사한 wii 컨트롤러> 주로 가정용 게임기와 휴대용 게임기 판매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