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전략 GS 칼텍스와 옥션을 통해 본 위기 관리 사례 분석
목차 1.INTRO 2.GS 칼텍스 & 옥션 조직 소개 및 PR 관련 배경 3.Case profile 4.두 기업의 사례 비교 분석 5.결론 본문 형태: 주식회사 산업 분야: 석유 산업 창립: 1967년 5월 19일 변천과정 :호남 정유 (1967년 ~ 1995년) LG칼텍스정유 1996년 ~ 2005년) 사업 내용: 석유 정제, 석유화학 생산, 연료 전지생산 모기업: GS 그룹 자회사: GS 파워, GS 퓨얼셀, GS 넥스테이션, 해양 도시가스, 서라벌 도시가스, 누리셀 비전 : The Leader in Providing Total Energy Service 조직가치 : 신뢰, 유연, 도전, 탁월 양적인 축 - 클리핑 수 443건 - 이름 확인 (단순 언급 수) 407건 질적인 축 - 단독 기사 306건 (헤드라인에 GS칼텍스, 1100만명 개인정보 유출, 정유업계 포함) - 관련 기사 137건 (단독 기사 제외) 초점 축 - 매체 : 주요 일간지(온라인 포함) 28개, TV (뉴스) 5개 - 매체 분야 : 전국 커버 29개, 지방 6개 - 전체 매체 : 34개 본문내용 O GS 칼텍스 & 옥션 조직 소개 및 PR 관련 배경 Case profile 두 기업의 사례 비교 분석 결론 4 2. GS 칼텍스개관 형태: 주식회사 산업 분야: 석유 산업 창립: 1967년 5월 19일 변천과정 :호남 정유 (1967년 ~ 1995년) LG칼텍스정유 1996년 ~ 2005년) 사업 내용: 석유 정제, 석유화학 생산, 연료 전지 생산 모기업: GS 그룹 자회사: GS 파워, GS 퓨얼셀, GS 넥스테이션, 해양 도시가스, 서라벌 도시가스, 누리셀 비전 : The Leader in Providing Total Energy Service 조직가치 : 신뢰, 유연, 도전, 탁월 5 2. GS 칼텍스그간의 PR활동 각종 CSR 과거 위기 관리 경험 2004 노조 파업 당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