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23일 토요일

국제경영 미국시장에서 산타페의 성공전략

국제경영 미국시장에서 산타페의 성공전략
[국제경영] 미국시장에서 산타페의 성공전략.hwp


목차
1. 산타페는 북미 시장과 국내 시장을 동시에 겨냥한 제품으로 출시되었다.
먼저 북미시장에 통할 수 있는 제품 개발을 위한 전략은 어떠한 것이 있었는가?
또 국내 시장에는 어떠한 전략으로 진행되었는가?
* 북미시장 *
* STP 전략
* 4P 전략
* 국내시장 *

2.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에 자민족중심주의(ethnocentrism)와 원산지개념(country of origin effect)이 어떠한 영향을 미쳤으며. 이를 극복하기 위한 현차의 전략은 무엇이었는가?

3. 미국시장에서 산타페의 성공을 끌어낸 현지 프로모션 전략은 어떤 것이 있었는가?



본문

1. 산타페는 북미 시장과 국내 시장을 동시에 겨냥한 제품으로 출시되었다.
먼저 북미시장에 통할 수 있는 제품 개발을 위한 전략은 어떠한 것이 있었는가?
또 국내 시장에는 어떠한 전략으로 진행되었는가?

* 북미시장 *

북미시장에서는 SUV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 할 것으로 예상되었고, 소형 SUV 시장의 급격한 확대 가능성이 높았다.

1. 소비자의 요구를 선행적으로 반영하여 뛰어난 성능을 가진 제품 개발
- 4WD(4륜구동 자동차)의 강한 내구성을 가진 구동장치와 높은 파워의 CRDi 엔진을 장착
- 승차감은 중형 세단 수준으로 높이고 다용도성으로 레저용과 출퇴근용으로 사용기반을넓힘
- SUV 본연의 다이나믹한 주행성능을 지님
- 안전성과 품질부문에서 미국시장 등급내 최고 품질로서 인정받음
- 미국에서 실시한 안전성 검사에서 FSST 수준을 획득, 40마일 충돌 테스트에서 소형SUV 부문 중 1위 차지
- 각종 자동차 전문기관에서 호평


본문내용
내 시장에는 어떠한 전략으로 진행되었는가?
* 북미시장 *
북미시장에서는 SUV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 할 것으로 예상되었고, 소형 SUV 시장의 급격한 확대 가능성이 높았다.
1. 소비자의 요구를 선행적으로 반영하여 뛰어난 성능을 가진 제품 개발
- 4WD(4륜구동 자동차)의 강한 내구성을 가진 구동장치와 높은 파워의 CRDi 엔진을 장착
- 승차감은 중형 세단 수준으로 높이고 다용도성으로 레저용과 출퇴근용으로 사용기반을 넓힘
- SUV 본연의 다이나믹한 주행성능을 지님
- 안전성과 품질부문에서 미국시장 등급내 최고 품질로서 인정받음
- 미국에서 실시한 안전성 검사에서 FSST 수준을 획득, 40마일 충돌 테스트에서 소형 SUV 부문 중 1위 차지
- 각종 자동차 전문기관에서 호평
2. 현지주도의 디자인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