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20일 수요일

Facebook Platform 페이스북 플랫폼

Facebook Platform 페이스북 플랫폼
Facebook Platform 페이스북 플랫폼.pptx


목차
1. SNS의 정의
2. SNS의 성공 기준
3. 초기의 Facebook
4. 후기의 Facebook


본문
Facebook은 전체 가입자 수와 유효 사용자수를 늘리기 위해 많은3rd party developer를 유인

 Application을 통한 모든 광고수익과 거래수익을 개발자들이 갖게 함


많은 application developer들이 참가(08’ 1월 기준 13,000개 apps와 100,000개의 developer 참가)

Facebook의 R&D 비용을 약 $250 million 절약 가능

Application이 site traffic 성장에 1/3이상 기여

64% 이상의 Facebook 사용자들이 3rd party developer의 application사용( 07’ 8월 기준)

Facebook 사용시간의 총 18% 차지 ( 07’ 8월 기준)



본문내용
단기간에 많은 사용자를 확보
1990년대 말에 탄생하여 약 17년 만에 미국에서 1억 1500만명, 전체 인터넷 사용자의 약 64%가 SNS를 사용
기본적으로 위와 같은 메커니즘을 가지되 조금씩 다른 특색을 가진 SNS가 많이 생겨남
SixDegrees, Friendster, MySpace, Facebook, Cyworld, Twitter 등
정체성을 반영하여 프로필 작성
다른 사용자들의 프로필과 연결
연결상황과 프로필 확인 가능
의사소통 및 개인정보 공유
개인의 표현 욕구 충족
효율적인 네트워크 조성 가능
웹기반으로 시간적, 공간적, 금전적 제약을 극복

수익의 대부분이 광고에 의존하는 특성을 고려할 때SNS의 성공 기준은 전체 가입자수와 유효 사용자수*를 늘리는 것이다
SNS의 수익구조
SNS 이용료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