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DHL의 사례
목차 DHL이란? 국제 상황 DHL의 강점 DHL Korea Points 본문 - 1977년 대리점 형식으로 진입 정부와의 마찰이 있었음 - 옥션, G market과의 파트너십 국제배송시간 단축 - 편의점과의 제휴 본문내용 : Dalsey, Hillblom, Lynn) 1971년 아시아 - 태평양 지역 국가 서비스 개시 1974년 유럽 지역으로 서비스 확대 1976년 사우디 아라비아를 시작으로 중동 지역 서비스 개시 1977년 (주) 일양익스프레스가 DHL 한국 총대리점 계약 체결, 국내 최초로 국제간 항공특급 송배달 서비스 개시 1978년 중남미 지역으로 서비스 확대 1979년 아프리카 지역 서비스 개시 1983년 미국 신시네티에 화물 집하 및 분류 센터 (HUB) 개설 동유럽 국가로 진출 1985년 벨기에 브뤼셀에 화물 집하 및 분류 센터(HUB) 개설 1986년 업계 최초로 중국에 서비스 개시 1988년 전세계 DHL 전용 전산망 (DHLNET) 개통 1989년 몽고, 키리바티, 탄자니아로 서비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