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이 학습을 계속하게 된 배경, 학습이론을 배우면서 느낀점 등을 서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자신이 학습을 계속하게 된 배경 2. 학습이론을 배우면서 느낀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학습의 경향성이란 학습하고자 하는 의욕 또는 경향을 뜻하는 것으로 수업이론이란 학습자 개인에게 학습으로 나아가려는 경향성을 가장 효과적으로 심어줄 수 있는 구체적인 경험을 제공해 주는 것이어야 한다. 그러면 학습의 경향성은 무엇에 의해 결정지어지는가? 이에 대한 답변으로 브루너는 문화의 특징이나 동기체제 및 학습자의 개인적인 요인들이 작용하는 것으로 보고, 이들 요인들을 이용하여 교육의 목표를 달성하는데 적합한 학습의 경향성을 학생들에게 어떻게 촉진시켜줄 수 있을지에 관심을 본문내용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학습의 경향성이란 학습하고자 하는 의욕 또는 경향을 뜻하는 것으로 수업이론이란 학습자 개인에게 학습으로 나아가려는 경향성을 가장 효과적으로 심어줄 수 있는 구체적인 경험을 제공해 주는 것이어야 한다. 그러면 학습의 경향성은 무엇에 의해 결정지어지는가? 이에 대한 답변으로 브루너는 문화의 특징이나 동기체제 및 학습자의 개인적인 요인들이 작용하는 것으로 보고, 이들 요인들을 이용하여 교육의 목표를 달성하는데 적합한 학습의 경향성을 학생들에게 어떻게 촉진시켜줄 수 있을지에 관심을 가졌다. 그는 학습경향성을 고취시키기 위한 하위요소로 학습자에게 탐구심과 호기심을 자극하는 수업방법, 학습자의 학습방법과 학습 자료와의 관계, 그리고 교사와 학습자 사이의 대인관계를 강조하였다. 따라서 본론 참고문헌 김진호 외, 교육방법의 기초, 문음사, 2001 정관수, Brunner의 발견식 수업이론, 고시계사, 1994. 하고 싶은 말 자신이 학습을 계속하게 된 배경, 학습이론을 배우면서 느낀점 등을 서술하시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