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석스리즈2
2013년 11월 2일 토요일
서비스마케팅 내부마케팅의 정의 및 성공 실패사례분석
서비스마케팅 내부마케팅의 정의 및 성공 실패사례분석
[서비스마케팅] 내부마케팅의 정의 및 성공 실패사례분석.pptx
목차
1.내부마케팅의 기본개념
2.직원 중요성 인식
Good : 스타벅스 Bad : FOXCONN
3.내부 마케팅 상품 개발
Good : 컨테이너 스토어 Bad : KTX
4.고객 지향성
Good : 스튜레오나드 Bad : 피죤
본문
내부마케팅 성공요건
직원의 역할과 중요성을 인식하는 것
내부마케팅이 전략적 관리의 주요한 부분으로 인식
내부마케팅 과정에서 조직구조나 경영층 지원이 충분
최고경영층의적극적 지원
스톡옵션 개념의 빈스톡(bean stock)
기업경영에 적극 참여 및 의사반영
일하기 좋은 기업, 최고의 직장으로 선정
성공 원인
종업원의 성격 및 종업원간 관계를
가장 중요시하는 독특한 직원 채용 방식
종업원에게 질 좋은 교육을 지속적으로 제공
3. 고객지향성
; 궁극적인 목적은 고객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와 서비스 마인드를 높여 고객을 만족시키는 것이다
본문내용
od : 컨테이너 스토어 Bad : KTX
고객 지향성
Good : 스튜레오나드 Bad : 피죤
기본
개념
내부마케팅이란 무엇인가?
내부마케팅
직원을 최초의 고객으로 보고 그들에게
서비스 마인드나 고객지향적 사고를 심어주며
더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동기부여하는 활동
기업
직원
고객
내부
마케팅
CONTENTS
목차
직원 중요성 인식
Good : 스타벅스
Bad : FOXCONN
2
기본
개념
내부마케팅이란 무엇인가?
내부마케팅 성공요건
성공
사례
스타벅스의 동업자 복지
사업 종류
커피
국적
미국
설립자
제리 볼드윈, 제브 시글, 고든 바우커
설립 시기
1971년
매출액
107억 1000만 달러(2010)
종업원수
13만 7000명(2009)
성공
사례
스타벅스의 동업자 복지
“직원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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