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맥도날드의 글로벌마케팅, 현지마케팅
목차 목차 1.맥도날드 시작과 경영가치 ° 맥도날드의 탄생 ° 맥도날드의 기업정신 2.맥도날드 마케팅 전략 ° 기업 이미지 마케팅 ° 생산마케팅 ° 서비스마케팅 ° 촉진마케팅 ° 디마케팅 3.맥도날드의 성공비결 ° 각국의 맥도날드 영상 본문 트랜드를 반영한 신상품 개발 웰빙 신상품 출시 심리를 이용한 제품 마케팅 44mm는 가장 행복감을 주는 사이즈 지름 4mm의 빨대로 마시는 15도의 밀크셰이크 “어린이들은 일주일에 한 번만 맥도날드에 오세요” “1인당 최고 10개 이상 파지 않습니다” -프랑스 맥도날드- 본문내용 전략 ° 기업 이미지 마케팅 ° 생산마케팅 ° 서비스마케팅 ° 촉진마케팅 ° 디마케팅 맥도날드의 성공비결 ° 각국의 맥도날드 영상 i’m lovin’ it 맥도날드의 탄생 맥도날드 시작과 경영가치 미국 일리노이주에 첫 매장을 설립한 지 53년이 된 현재, 맥도날드는 전 세계 120여 개국, 3만 여개의 매장에서 매일 5천만 명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세계 120여 개국에 30,000여 매장! 1955년 레이크락이 샌버나디노에 있는 맥도날드 형제를 방문하여 그들이 운영하고 있던 ‘스피디 시스템’을 보고 이들 레스토랑의 프랜차이즈 판매권을 인수, 공동 경영에 나선 것으로부터 시작 레이몬드 앨버트 크락 (Raymond Albert Kroc) i’m lovin’ it 맥도날드의 기업정신 맥도날드 시 참고문헌 자료 출처: 표준 국제마케팅 1.0 토의사례 이미지사진- 네이버(Naver) 지식인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