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의 정의가 적용된 하이브리드 마케팅을 유형별로 분류하면
1.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결합 2. 타 업종간의 결합 3. 서비스의 새로운 결합 등으로 구분 할 수 있다. 우리가
분석하고자 하는 OK Cashbag 사례의 경우에는 위의 3가지 유형이 2. 1. 3의 순서로 모두 적용된 것으로 볼 수
있다.
4. OK cashbag에 적용 과정
그렇다면 OK Cashbag은 어떤 방식으로 하이브리드 마케팅을
운용했을까? 원래 SK그룹 내에는 엔크린 보너스와 리더스 클럽이 따로 관리 되고 있었다. 1996년 엔크린 보너스와 리더스 클럽을
통합하면서 1996년 OK Cashbag이 출범했다. 온라인상으로는 적립된 캐시백의 관리, 오프라인에 있는 각 제휴사에서는 적립 그리고 온,
오프라인 동시에 적립된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형식이다. 타 업종간의 마일리지를 같은 테두리 내에서 묶어 버린 것이다. 90년대를
지나 인터넷이 점점 활성화 되면서 사용자가 늘고 인터넷 상의 온라인 업체들이 생겨나면서 온라인 업체들과의 제휴도 생겨나게 되었고 관리의
본문내용 정리하고 통합관리 해주는 것. 보다 손쉽게 마일리지를 쌓고 쓸 수 있도록 돕는 것 이것이 OK
Cashbag에 주된 사업이다.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시도된 종합 마일리지 제도에 하이브리드 마케팅을 적용한 최초의 사례인 OK Cashbag의
성과와 분석에 앞서 하이브리드 마케팅이란 무엇인지, 그 정의와 발생과정에 대해 알아보자. 2. 하이브리드 마케팅의 발생원인 하이브리드
마케팅의 발생과정과 그 정의에 대해서 이해하기 위해서는 포괄적인 범위인 공동마케팅의 정의에 대해서 이해해야 할 것이다. 제품/서비스의 연구,
개발, 생산, 판매의 전 과정에서 그 과정 중 하나 혹은 그 이상의 과정에 공동으로 관여/참여하는 모든 업체(동종업체, 이종업체의 구분 없이)가
서로의 이익을 증가 시키려 행하는 모든 마케팅 활동을 공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