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20일 수요일

회계원리 아모레퍼시픽 VS LG생활건강 재무제표 분석 및 기업 가치 분석

회계원리 아모레퍼시픽 VS LG생활건강 재무제표 분석 및 기업 가치 분석
[회계원리] 아모레퍼시픽 VS LG생활건강 재무제표 분석 및 기업 가치 분석.pptx


목차
기업선정 이유&산업특성
재무분석-1)수익성 분석
재무분석-2)활동성 분석
재무분석-3)안정성 분석
재무분석-4)성장성 분석
재무제표 분석
주식가치 분석


본문
제조업, 필수소비재, 노동집약적 산업

다품종 소량생산사업
소비층이 다양하고 계절적 수요변동이 있으며 유행에 민감하고 개인의 선호 격차가 큰 탓에, 다품종 소량생산 산업으로서 제품계열이 매우 다양함.

시장 양분화
2003년 이후, 비교적 진입장벽이 낮은 특성을 이용해 가격경쟁력으로 무장한 로드샵들의 등장으로 화장품시장은 저가화장품과 고가화장품으로 시장이 나누어짐.


글로벌 경쟁
이미 국내에는 로레알, 에스티로더등의 다국적기업이 참여하여 경쟁하고 있으며, 아모레는 최근 한류를 타고 중국과 대만, 홍콩, 일본, 싱가폴 등 아시아쪽 중심으로 진출하고 있다. 또한 미국, 프랑스에서도 프리미엄 이미지를 구축하며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고 한다.

안정적이고 성장세도 큼
필수소비재로서 어느 정도의 수요가 보장되는 산업이며, 특히외환위기 이후부터는 불황에 대한 감내력이 더 커져서 안정적이라고 할 수 있다. 이는 여성의 소비패턴이 경기가 불황일 때에도 화장품을 줄이기보다는 식비나 의복비를 축소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최단기, 단기 지급능력을 나타내는 유동비율, 당좌비율이 표준비율인

200%, 100%이상.

→ 재무구조개선에 대한 노력 반영





본문내용
병행하고 있다.
생활용품사업은 업계 1위이며 음료사업은 업계 2위이다.
이자녹스, 오휘, 라끄베르, 숨 등이 LG생활건강의 브랜드라인이다.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사업이 주력이지만 생활용품과 녹차도 생산하고 있다.
설화수라는 프리미엄 브랜드를 내세워 국내시장은 물론 해외시장에서도 선전하고 있다.
고가 : 설화수, 아모레퍼시픽
중저가 : 마몽드, 라네즈, 아이오페
저가 : 에뛰드, 이니스프리, 프리메라
롤리타 렘피카라는 향수브랜드도 런칭하여 미국과 프랑스에도 진출하였다.
vs

산업의 특성
제조업, 필수소비재, 노동집약적 산업
다품종 소량생산사업
소비층이 다양하고 계절적 수요변동이 있으며 유행에 민감하고 개인의 선호 격차가 큰 탓에, 다품종 소량생산 산업으로서 제품계열이 매우 다양함.
시장 양분화
2003년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