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9월 25일 수요일

경영학원론 12장 기능관리와 현대적 혁신기법

경영학원론 12장 기능관리와 현대적 혁신기법
[경영학원론] 12장 기능관리와 현대적 혁신기법.pptx


목차
제 2절마케팅관리와 혁신기법
1.마케팅관리의 기초
2.마케팅관리 관련 혁신기법


본문
다양한 변수
점화수준과 포화수준
시차와 쇠퇴효과


CRM의 도입

E-CRM의 등장


E-비즈니스의 성장

① 디자인 혁신, 고객 중심 혁신
“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 ”


순현가
=미래 현금흐름(현금유입액)의 현재가치
ㅡ지출 비용(현금유출액)의 현재가치


본문내용
기법

마케팅 = ?
1. 마케팅관리의 기초

1. 마케팅관리의 기초
선택에 영향을 주는 모든 활동
조직/개인이 자신의 목적을 달성시키는
교환을 창출 유지하도록 시장을 정의 관리하는 과정
마케팅 = ?

다양한 변수
점화수준과 포화수준
시차와 쇠퇴효과
2) 마케팅관리의 특징

3) 마케팅관리의 체계
4P
Price
Place
Product
Promotion
소비자만족의 극대화 통한 소비자 생활의 질 향상

3) 마케팅관리의 체계
5C
Collaboration
Contents
Commitment
Communication
Channel

(1) Product = 제품관리

(1) Product = 제품관리

(2) Price = 가격관리
\

(2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