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9월 25일 수요일

경영학 액티비아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광고전략

경영학 액티비아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광고전략
[경영학] 액티비아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광고전략.pptx


목차
1.시장조사
2.타사분석
3.자사분석
4.광고분석
5.시장조사
6.Target 설정
7.Why?
8.나우족
9.나우족의 증가추세
10.액티비아 광고 방송 시간대
11.컨셉

본문

1.빙그레(요플레)
- 가장 높은 인지도
- 유통망 최대






2. 남양(불가리스)
- 고급스러운 이미지


3. 매일(퓨어)
- 순수한 이미지
- 무 색소, 무 설탕으로 천연이미지


4. 한국 야쿠르트
(슈퍼100)
- ’야쿠르트 아줌마’로
대표되는 친근함



1. 현재
- 대중적인 모델 이승기
- 14일 프로젝트를 통한 차별화

2. 한계
- 제품과 모델간의 부조화
⟹ 모델을 통해 보여주는 제품이미지 불명확
- 14일 프로젝트가 무엇인지?
- 세계 1위 등 강점을 부각시키지 못함

3. 결과
⟹ 2.4% 낮은 시장 점유율
⟹ 14일 프로젝트 인지도 낮음



본문내용
으로 천연이미지
4. 한국 야쿠르트
(슈퍼100)
- ’야쿠르트 아줌마’로
대표되는 친근함
2. 남양(불가리스)
- 고급스러운 이미지

자사분석
강점
약점
유산균음료 시장 세계 1위그룹 다논
19개국 특허 유산균
낮은 인기
호감이 들지 않는 용기 디자인
낮은 광고 빈도수
기회
위협
웰빙 - 맛보다 효과 원하는 경향
설탕, 색소 무 첨가 선호
서울우유와 동맹
가정배달 서비스
유통망↑
시장내의 한국대기업 점유율 높음
기존의 가정배달 계약 기간으로
초기 점유율 확보 어렵다

광고분석


광고분석
1. 현재
- 대중적인 모델 이승기
- 14일 프로젝트를 통한 차별화
2. 한계
- 제품과 모델간의 부조화
모델을 통해 보여주는 제품이미지 불명확
- 14일 프로젝트가 무엇인지?
- 세계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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