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9월 25일 수요일

경영학 소니의 성공과 실패(소니 침몰의 원인 분석)

경영학 소니의 성공과 실패(소니 침몰의 원인 분석)
[경영학] 소니의 성공과 실패(소니 침몰의 원인 분석).hwp


목차
Ⅰ 소니는 과거 90년대만 하더라도 세계에서 알아주는 일류 기업이었다. 그러나 점점 애플, 구글 등 다른 기업들에게 뒤처지더니 현재는 과거의 찬란한 빛을 발휘하지 못하는 실정이다. 우리는 왜 소니가 과거의 명성을 유지하지 못하고 추락하게 되었는지, 소니 침몰의 원인을 살펴보기로 했다.

Ⅱ 소니 경영

ⅰ. 소니의 경영자들

ⅱ. 소니의 제품개발 문화

Ⅲ 소니침몰의 원인

Ⅳ 결론




본문

Ⅱ 소니 경영
ⅰ. 소니의 경영자들
‘아무도 하지 않는 것을 하라’ 이것은 소니 2대 회장이었던 모리타 아키오 회장의 8가지 경영 원칙 중 하나이다. 소니는 초대 회장이었던 이부카 마사루 회장부터 모리타 아키오, 오가 노리오 회장까지 끊임없는 혁신과 새로운 개발품으로 소니사를 성장시켜왔다. 이부카 마사루의 트랜지스터 라디오와 트리니트론 브라운관의 개발은 최초의 합금형 트랜지스터 제조에 성공한 것은 물론 컬러 텔레비전 브라운관을 성공시켜 SONY 브랜드를 널리 알리게 되는 계기가 된다. 또한 소니는 끊임없이 개발하고 시대에 뒤쫓는 신기술을 내놓기도 하는데 2대 회장 모리타 아키오는 워크맨의 개발로 헤드폰으로 음악을 듣는 새로운 젊은 문화를 창조하였다. 무조건 큰 이어폰을 만들려던 경쟁업체와는 달리 모리타 아키오는 간편한 작은 이어폰을 워크맨에 부착하였고, 이는 커다란 성과를 이루게 된다. 이처럼 소니사는 끊임없이 독창적이고 혁신적인 제품을 시장에 내놓기 위해 노력한다. 모리타 아키오 회장의 후임으로 임명된 오가 노리오 회장은 인위적인 소리를 거부하던 당시 문화에 반하여 컴팩트디스크(CD) 발명을 통해 새로운 디지털 시대를 이끌어간다. 그의 작품 역시 기존의 시장에 안주하지 않고, 새로운 시대를 창조한 걸작이었다. 가장 이례적으로 임명된 회장인 이데이 노부유키는 부임 초기에 소니주가를 상승시키며 소니의 상승세를 이어갔으나 부임 말기에는 기대치에 미치지 못한 저조한 성과를 보였다. 그는 bio 노트북 시리즈를 성공시키고, 혁신적 게임기인 플레이스테이션을 시장에 내놓아 많은 지지를 얻게 된다. 그러나 변화의 속도에 뒤따르지 못하고 판단의 문제로 인해 결국 실패한 경영자가 된다.


본문내용
처지더니 현재는 과거의 찬란한 빛을 발휘하지 못하는 실정이다. 우리는 왜 소니가 과거의 명성을 유지하지 못하고 추락하게 되었는지, 소니 침몰의 원인을 살펴보기로 했다.
Ⅱ 소니 경영
ⅰ. 소니의 경영자들
‘아무도 하지 않는 것을 하라’ 이것은 소니 2대 회장이었던 모리타 아키오 회장의 8가지 경영 원칙 중 하나이다. 소니는 초대 회장이었던 이부카 마사루 회장부터 모리타 아키오, 오가 노리오 회장까지 끊임없는 혁신과 새로운 개발품으로 소니사를 성장시켜왔다. 이부카 마사루의 트랜지스터 라디오와 트리니트론 브라운관의 개발은 최초의 합금형 트랜지스터 제조에 성공한 것은 물론 컬러 텔레비전 브라운관을 성공시켜 SONY 브랜드를 널리 알리게 되는 계기가 된다. 또한 소니는 끊임없이 개발하고 시대에 뒤쫓는 신기술을 내놓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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