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9월 25일 수요일

경영학 그린마케팅 사례

경영학 그린마케팅 사례
[경영학] 그린마케팅 사례.ppt


목차
01 그린마케팅 모태
02 그린마케팅 개념
03 그린마케팅 접근방법
04 그린 마케팅 사례


본문
전통적 마케팅 그린마케팅

이념적 목표소비자 효용과 기업이익의 양립
경제적 균형 추구자연 생태계 보전, 소비자 효용, 기업 이익의 조화
사회적,생태적 균형 추구

가치관물질적 풍요에 의한 생활수준 향상
경제적 성과의 극대화
성장 지향적 가치관사회적 편익 향상에 의한 삶의 질 제고
지속가능성 유지
생태학적 가치관
그린마케팅은 장기적, 복합적, 조정 가능
그린마케팅은 자연환경에 비중
그린마케팅은 환경을 사회적
유용성 관점이 아닌 더 중요
내재적 가치로 취급
그린마케팅의 관심사는 범세계적인 문제에 중점
정확한 생태학적 표준을 밝히고 있지 않음
기업의 환경에 대한 의지 표명 요구의 한계



-부분적 관점의 접근을 한다면?

-경제적 이득을 위한 것이라는 부정적인 인식

전체의 관점에서 접근해야 함

즉 전체 제품의 Lifecycle 관점에서 접근하여 환경에 대한 가치를 종합적으로 높여야 함







본문내용
하는 일이 있어서는 안됩니다“
"그리고 단 한 사람도 돈 없어서 버려지는 일이 있어서는 안됩니다"

Contents
01 그린마케팅 모태
02 그린마케팅 개념
03 그린마케팅 접근방법
04 그린 마케팅 사례

그린마케팅 모태
01
Step
그린마케팅의 출발점은?
18세기 후반 의 산업혁명은 대량소비, 대량생산을 촉진 이로인해 무분별한 소비 촉진을 일으켜 수질오염, 생활폐기물 문제, 생태계 훼손 등 환경파괴 문제가 일어남
환경파괴
대량생산
대량소비
대량판매
*

환경 파괴로 인하여 인식전환
<1992년 리우 정상회의>
선진국의 지속불가능한 소비와 생산 형태가 지구환경 파괴를 시키다고 지적
<리우환경 선언>
상호 의존적인 성격을 인식하면서 27개
기본원칙을 구성함
대량 소비와 생산 체제에 대해서 선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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