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9월 25일 수요일

경영학 소니의 성공과 실패(소니 침몰의 원인 분석)

경영학 소니의 성공과 실패(소니 침몰의 원인 분석)
[경영학] 소니의 성공과 실패(소니 침몰의 원인 분석).ppt


목차
1.소니는 어떤 기업인가?
2.소니의 역사
3.소니경영
4.소니침몰
- 실패원인
5.소니의 현주소
6.결론


본문
소니는 총 시가총액 약 9조 엔에 달하는 거대 기업이다.
대표 사업분야인 소진 전자부분의 시가 총액은 2조 1780억 6000만엔에 달한다.
뉴욕타임즈 2010년 기업이미지 조사결과
- 구글에 이어 기업이미지 2위에 오르는 저력을 가진 기업이다. (삼성 22위)


STRENGTH


- 뛰어난 기술력
- 차별화된 제품
-한발 빠른 개발스피드
-막대한 자금력



WEAKNESS

-전무한 제품 인지도
성공여부를 판단하기 어려움
-가격 경쟁력의불리함
최초의 개발자로서 막대한
개발비용을 떠안아야함
-기술도용의 위험



본문내용
거대 기업이다.
대표 사업분야인 소진 전자부분의 시가 총액은 2조 1780억 6000만엔에 달한다.
뉴욕타임즈 2010년 기업이미지 조사결과
- 구글에 이어 기업이미지 2위에 오르는 저력을 가진 기업이다. (삼성 22위)

소니의 역사
1946년 5월 7일 도쿄 통신 공업 주식회사로 창립
- 이하 동통공
이부카와 모리타는 남이 하지 않는 것을 해야한다고 주장하며 동통공을 이끌어나가기 시작함.
전기밥통, 진공전압계, 전기장판, 확성기, 무선 수신기 개조, 테이프 리코더, 트랜지스터, TV, 워크맨 등을 개발



소니경영
소니의 성공신화는 이부카 마사루, 모리타 아키오, 그리고 오가 노리오 이 세명의 CEO가 만들어낸 작품이라고 말 할수 있다.
이부카 마사루
모리타 아키오
오가 노리오

소니경영
이부

참고문헌
삼성경제연구소
-외국인 CEO가 이끄는 소니의 미래
소니의 추락
4인의 CEO
국제경영학 (장세진 저)
경영학 원론 (교재)
소니 코리아 웹 사이트 참고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