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9월 29일 일요일

유통관리 홈쇼핑 산업의 유통구조

유통관리 홈쇼핑 산업의 유통구조
[유통관리] 홈쇼핑 산업의 유통구조.pptx


목차
01.홈쇼핑(Home Shopping)은?
02.홈쇼핑 산업의 유통구조
03.홈쇼핑 산업의 해결과제
04.홈쇼핑 산업의 개선방향


본문
홈쇼핑 산업의 해결과제

홈쇼핑, ‘나는 꼼수다’
SO 수직 통합을 통해 해결책을 모색하기도 하지만
평균 34%에 이르는 방송 수수료 (백화점 평균 26~28%, 대형 마트 24% 이하)
그나마도 중소기업에는 평균 2% 이상 더 부과하는 방송 수수료
그 와중에 전체 방송 시간의 10%에 육박하는 정액수수료 계약
정액수수료 계약 중에서 중소기업 비중은 2009년 기준 66.9%에 육박
갖은 부대비용 (ARS 할인 비용, 카드 무이자 할인 비용, 세트 제작 비용) 전가

표준거래계약서 도입
현재
개별업체마다 다른 현행 계약서

이런 상황에서 2011년 10월,
공정위 조정도 소용 없음



표준거래계약서

기존의 불합리한 거래조건 개선

비용 부담 범위, 주체 명시함으로 공정거래 문화 이끌자


본문내용
시켰는데
연일 떴다 하면 매진사례.
그렇다면 비결은?

- 상점이나 매장으로 가지 않고 유/무형의 상품을 구매하는 형태의 상거래
“짧은 시간 내 높은 매출과 인테리어, 임대료 등의 최소화가 강점”
배경
장점
택배 산업 발전
신용카드 사용 증가
IT 산업 인프라 발전
즉시성
데이터 수집 수월
정확한 타겟팅
홈쇼핑(Home Shopping)은?
“09년 기준 주요 5개사 매출액 합 25,618억 / CJ 27% 이하 GS, 현대, 롯데, NS


CONTENTS
01. 홈쇼핑(Home Shopping)은?
02. 홈쇼핑 산업의 유통구조
03. 홈쇼핑 산업의 해결과제
04. 홈쇼핑 산업의 개선방향

02. 홈쇼핑 산업의 유통구조

02
홈쇼핑 산업의 유통구조
홈쇼핑 (CJ 오쇼핑)
SO (동대문케이블)
Ch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