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9월 25일 수요일

경영학 APPLE 애플의 디지털마케팅

경영학 APPLE 애플의 디지털마케팅
[경영학] APPLE 애플의 디지털마케팅.ppt


목차
1.서론
애플 소개
환경 분석

2.본론
SWOT 분석
S.T.P 분석
애플의 아웃소싱
4P 분석
애플 VS구글
디지털시대의 마케팅


3.결론
애플의 성공요인
애플의 향후 전략
애플의 전망


본문
Apple Store : 유통, 마케팅, 서비스를 한자리에서 해결
- 고객과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직영유통망
- 고객들의 애플의 제품과 서비스를 맘껏 사용하는 체험관(Needham & company의
보고서 : 2008년 3월 애플스토어를 찾은 윈도 사용자의 10%이상이 아이팟 구매
- ‘지니어스 바(Genius Bar)’ 고객에게 전문적인 상담제공 및고객 니즈를 현장에서
본사로 직접 수렴




1.아이폰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활발하게 판매.

2.세계적으로 유명한 전자제품 리뷰 및 순위사이트인과
미국의 인터넷 종합쇼핑몰에서 판매.

3.국내에서도 주요 홈쇼핑과 쇼핑몰 또,
애플스토어에서 판매.
APPLE App Store구분Google Android Market
iPhone & iPod Touch단말Android OS를 탑재한 모든
단말
개발자 : 애플 = 70 : 30수익구조검색 및 광고 수익
개발자 → 애플 → 사용자Value Chain개발자 → 사용자
중앙통제식 문화문화민주적 문화
불량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제재품질/안정성사용자들의 평가에 기반
폐쇄형서비스 방식개방형
심사 프로세스를 APPLE이 담당등록/배포사용자가 직접 배포
xCode Max OS 지원개발환경ECLIPSE IDE ALL OS지원(Windows/Max OS/ LONUX)

본문내용

본론
애플의 아웃소싱
애플 VS구글

APPLE 소개

창조적인 애플의 기업문화
기술 보다는 사용자의 경험을 중요시하는 오랜 전통
1970년대 관료제에 기반한 전통적 기업 문화의 변화
재능 있는 인재를 고용 > Apple Fellows Program
APPLE 소개

- 창의적인 발상
- 혁신적인 디자인
- 차별화된 마케팅
제품과 사업으로 연결
시킬 수 있는 능력
젊은 층의 문화 혁신을 선도
21세기 사회의 새로운 문화 아이콘
무(無)에서 유(有)를 창조하는 것이 아니라 유(有)에서 유(有)를 창조하는 것이다.
APPLE 마케팅

고객이 제품을 체험하도록 만들어라
Apple Store : 유통, 마케팅, 서비스를 한자리에서 해결
- 고객과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직영유통망
- 고객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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