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9월 25일 수요일

경영학 점포정리 매장 정보 제공 Application에 대한 FGI

경영학 점포정리 매장 정보 제공 Application에 대한 FGI
[경영학] 점포정리 매장 정보 제공 Application에 대한 FGI.pptx


목차
1.조사목적
2.조사과정
3.분석결과
4.조사과정의 한계점&문제점


본문
결론

이 어플에 대해서 듣기 전에는 필요하다는 생각을 한 적이 없었는데 듣고나니 유용하고 필요한 어플이라는 생각을 했다. 소수 의견으로는 가끔 필요한 물건을 구매하거나 지나가다가 가게에 들어가면서 이런 가게의 정보를 모아 놓는 매체가 있었으면 좋겟다고 생각한 적 있다.


•가격 비교 서비스
• 점포정리상점에 대한 상세한 정보
• 알리미 서비스
• 실시간 채팅창


본문내용
역의 인파를 보고 궁금하여 들러보니 매장 폐업으로 인한
재고 대폭 정리를 하고 있었음. 이 점에 착안, 소비자에겐 값싸게
즐기는 쇼핑을, 매장주에겐 좀 더 빠른 회전을 제공한다는 취지에서
이 개념을 생각함.

조사목적(가 설)
점포정리하는 가게의 정보를 Application을 통하여 제공하여 상인과
소비자의 만족도를 얻어 본 앱의 이용률 증가 및 자사의 높은 인지도를 형성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음.

조사과정(대상자 조건 및 선별요인)
20~30대
여성
구전효과 등 마케팅 측면에서도 핵심적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이며, 자사 Application을 가장 많이 이용 할 것으로 기대되는 고객층
20~30대
남성
상대적으로 여성고객층에 비하여 이용빈도는 적을 것 이지만 미용에 점점 관심이 늘고 있는 현대적 추세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