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9월 25일 수요일

경영학원론 안경 체인점 `안경 매니져` 경영사례 분석

경영학원론 안경 체인점 `안경 매니져` 경영사례 분석
[경영학원론] 안경 체인점 `안경 매니져` 경영사례 분석.hwp


목차
Ⅰ. 기업 비전

1. 입증된 System

2. 차별화된 마케팅

3. 경쟁력 있는 제품공급

Ⅱ. 기업 현황

1. 기업 규모

2. 매출 규모

Ⅲ. 본사 인터뷰

Ⅳ. 대리점 인터뷰

Ⅴ. 결론




본문
Q. 타 프랜차이즈와 비교했을 때 승부 전략은?
- 우리만의 특화된 시스템이 있다. 또한 온라인상(쇼핑몰)으로도 판매를 하고 있다. 그 이유는 제품의 공신력이 있기 때문이다. 안경사업뿐만 아니라 모든사업이 제품을 많이 확보하면 소비자에게 제공할수 있는 가격을 다운시킬수 있다. 소비자들이 공동구매를 하거나 대량으로 구입하면 가격을 낮춰서 판매 할 수 있는 것과 같다. 이로인해 안경매니져를 체인으로 한다고 하면 매출의 고저에 상관없이 동급의 질의 물품들을 공급하고 있다는 점도 특화된 시스템 중 하나이다. 현재 대전지역에만 20여개, 전국에는 150여개의 체인점이 있다.
Q. 전국적으로 보았을 때 체인점이 전라도, 제주도에는 적게 분포하고 있는데 왜 그런 것인가?
- 우리는 지역체인점을 하고 있는 전문인들이다. 우리는 대전보건대 안경공학과 선후배들로 이루어져있다. 대표님, 이사님3분 그리고 본부장님까지 모두 동문이다.우리 모두는 안경공학과를 나왔으니 안경인의 마음을 더 잘 안다. 대규모의 자금을 가지고 시작한것이 아니라 처음 대전지역에 6~7개의 매장으로 시작해서 이 위치까지 올라왔다. 벽돌을 하나하나 쌓아가면서 차근차근하게 올라온 정말 탄탄한 기업이다. 현재 이시점이 이제까지는 준비단계이어서 기업 활동에 소극적이었지만 내년부터는 적극적으로 기업활동을 할 예정이다.

Q.상품 유통과정은 어떻게 운영되는지?
- 크게 두가지 방식이다. 첫째로 렌즈 같은 경우는 우리가 제조부터 유통까지의과정에 직접 참여한다. 유통과정에서 가장 어려운 것이 물류공급의 원천을 찾는것인데 우리는 그것을 해결한 것이다.둘째방법은 우리가 투자한 공장에서 도매 과정을 통하지 않고 직거래를 통해 물품


본문내용
에 전전긍긍 하다가, 그냥 주저앉을 수는 없었기에 ‘고객만족’이라는 일념 하나로 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먼저 생각하며 앞으로 더욱 더 적극적으로 사업에 전진할 것이라는 안경매니져.
그들의 성공요인 그리고 생생한 경영노하우 및 경험담을 알아보겠다.
우선 오늘날의 안경매니져가 있도록 하고, 앞으로 안경매니져가 나아갈 방향을 보여주는 그들의 기업 비전에 대해 살펴보자.
Ⅰ. 기업 비전
1. 입증된 System
안경매니저는 타사와 차별화된 매장운영을 위해 자사만의 고유한 매뉴얼, 입증된 System을 통해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우선 가맹점들 간에 통일화 된 CS를 실행함으로써, 전 매장이 통일성 있게 운영되도록 한다. 어느 매장을 방문하더라도 ‘안경매니져’라는 이름을 건 곳에서는 일정 수준의 통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