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9월 25일 수요일

경영학 스타벅스 오감 & 환경 마케팅 전략

경영학 스타벅스 오감 & 환경 마케팅 전략
[경영학] 스타벅스 오감 & 환경 마케팅 전략.pptx


목차
1.스타벅스, 어떤 기업인가?
2.SWOT분석
3.STP분석
4.5P분석
5.경쟁기업분석
6.마케팅전략
7.결론


본문
스타벅스 코리아

-97년 신세계와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본격적 한국 진출

-99년 7월 이대 1호점 오픈

-07년 4월 초 200호점 돌파



Brewed coffee: 로스팅 한 원두를 정수된 물로 추출한 커피
Cafe latte : (에스프레소+ 스팀밀크 )+우유거품
Cappuccino : 에스프레소 + 스팀밀크 + 우유거품
Cafe mocha : 에스프레소 + 초코렛 모카 시럽 + 스팀밀크
Frappuccino : 이탈리아 로스트 커피+프라푸치노 믹스 + 얼음

• 연령 : 20대와 30대 초반의 여성
• 학력 : 대학재학생 및 대학 졸업자, 유학생 등을 중심의 고학력 중요시하는 가치
• 이용빈도: 지속적으로 스타 벅스를 이용하며, 자기 취향의 커피를 가지고 있음


현지화 전략
한국의 인사동, 중국의 자금성 매장, 오스트리아 케르터슈트라
; 각 나라의 전통을 대표하는 곳에 그 지역 특색에 맞게 현지화 전략
인사동점: 건물안팎 기와및 창호문, 황토흙, 부채 장식과 한글 간판

한국에서만 통하는 마케팅 전략
본사와는 다른 대형 매장으로 출발 ;밀리오레스타벅스 전세계 매장 중 가장 큰 규모
좌식 문화 고려한 많은 좌석수 보유 ;
만남의 장소를 십분 활용

한 지역 다점포 전략
유동인구가 모여드는 중심지에 여러 매장을 가짐 ; 핵심 고객에게 집중
광화문, 시청지역 일대 – 6개 점포, 강남역 ~ 삼성역 구간 10개 점포


본문내용
떤 기업인가?

1. 스타벅스, 어떤 기업인가?
회사 소개
스타벅스 코리아
-97년 신세계와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본격적 한국 진출
-99년 7월 이대 1호점 오픈
-07년 4월 초 200호점 돌파
1971년 미국 Seattle에서 첫 오픈한 커피 전문점
1984년 Howard Schultz가 회장 겸 최고경영자 자리에 오른 뒤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
현재 미국, 캐나다, 일본,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영국 등 총 40개국에 9000여 개의 점포 운영
‘Bean stock’ 등의 양질의 복지제도 운영(미국)
98년 포춘지가 선정한 100대 ‘최고의 직장’의 하나로 뽑힘
나스닥에 SUBX로 상장되어 단 시간안에 빠른 성장률 기록
회사소개

1. 스타벅스, 어떤 기업인가?
Starbucks = Starbu

참고문헌
http://www.istarbucks.co.kr/
http://www.coffeebeankorea.com/
http://www.caffe-pascucci.co.kr/
http://cafe.naver.com/mnbian.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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