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9월 25일 수요일

경영학 아모레퍼시픽의 운영관리

경영학 아모레퍼시픽의 운영관리
[경영학] 아모레퍼시픽의 운영관리.pptx


목차
Presentation Contents
1.기업소개
2.물류관리
3.재고관리
4.품질관리-Six Sigma
5.Outsourcing
6.인적자원관리
7.제품설계



본문
2. 해외사업

① 아시아(중국)
-지리적 근접성과 한류 문화의 확산을 바탕으로 아시아 시장, 특히 중국시장을 제 2의 국내 시장으로 키워나가고 있다.
② 프랑스
-1988년 화장품 ‘순정’과 1990년 ‘리리코스’의 시장 공략 실패 타국 브랜드를 꺼리는 프랑스인의 특성을 미고려
-롤리타 렘피카는 made in France를 강조하여 시장 공략에 성공
③ 미국
- 2003년 아모레퍼시픽이 북미에서 런칭을 시작하여 스킨케어 제품과 서비스 시장에 집중, 현재 10개 이상의 최고급 백화점 및 소호에 위치한 ‘아모레 퍼시픽 스파’에서 제품을 판매

기존 방식
작업 전 작업 리스트와 입출고 Tag 등을 출력. 박스 스티커의 경우 하루에 평균 1만매를 출력. 리스트에 따라 작업반장이 작업자에게 일을 분배하는 방식.



‘하역작업의 가시성 강화’ 및 ‘물류현장 정보화를 통한 작업효율성 강화’를 목표 RF 시스템을 박스작업에 접목하기 위한 프로젝트에 돌입

6시그마 경영의 의미
본격적인 혁신 지향 기업으로거듭나겠다는 의지의 표명.
6시그마 경영혁신은 사내 전부문이 참여하여 전사적으로 이루어지는 혁신
글로벌 리더를 양성, 경쟁력 향상, 글로벌 기업 문화를 형성해 나가는 초석


본문내용
생활용품건강부문 등 주요 사업부문을 분할하여 2006년 6월 7일 신설된 법인
지난 60여 년간 우리나라 화장품 산업의 대표기업으로서 한국 화장품 산업을 선도
아모레퍼시픽은 1954년 화장품업계 최초로 연구실을 개설
지주회사 체제로의 전환 / 글로벌 기업을 향한 도전
기업소개

1. 국내사업
① 매스 뷰티 산업
- 단순한 클린징 기능에 미의 가치가 부여된 뷰티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
② 건강산업
- 세계 초일류 경쟁력을 확보한 차 전문사업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로 차 문화를 확신시킴으로 소 비연령층을 확대
③ 뷰티 산업
- 기존 사업의 경쟁력을 확보하는 한편, 라네즈, 설화수 등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브랜드들을 이 용하여 전세계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기업소개

기업소개
2. 해외사업
① 아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