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9월 25일 수요일

경영학 LG 패션의 SCM

경영학 LG 패션의 SCM
[경영학] LG 패션의 SCM.pptx


목차
1. 기업개요
2. LG 패션의 물류혁신 이유
3. 구축한 내용
4. 기대효과 & 실제효과
5. Lesson Learned
6. 향후 계획 및 전망


본문
1위 - 1조 2천 984억 원
빈폴, 갤럭시, 로가디스

2위 - 1조 1천 212억 원


3위 - 1조 1천 182억 원
코오롱스포츠, 마크제이콥스



의류의 특성
- 기획생산이 많고 라이프사이클이 짧다

생산량 급증
- 2002년, TNGT, 헤지스 등 신규 브랜드 출시
- 중장기적으로 물류 수요의 증가 예상
- 안양물류센터로 거점 통합

여러 비용 절감
- 동일 업무에 대한 중복 인력 운영으로
인한 비용 감소
- 거점통합으로 임차비용 등 관리비용 감소
- 차량 회전율 향상으로 물류비용 절감

효율적 운영시스템 마련
- 매장마다 동일한 물량 배송으로 폐단 발생
- 점주들이 재고관리가 아닌 판매에만 전념하도록 함



1일 판매보충
출고 서비스

?VMD CAPA를 통해,
매장 최소 필요 물량에 10%를 더한 양을
‘최소 물량배분’으로 정하여 각 매장 별로 출고한 후,

판매되는 만큼 보충해주는 서비스


재고의 80~90% 이상을 매장마다 똑같이 배분하여 입고시킴
: 각 매장 별로 창고가 필요함
+ 물량 회전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음


1일 판매보충
출고 서비스

제품의 40~50%만 출하
나머지 50~60%는 센터에서 보관하고 있다가
각 매장이 판매하는 순으로 보충 출고해줌


본문내용
획 및 전망

1. 기업개요

1. 기업개요
1974. 12
1983.
1986. 11
1995.
2006년 11월 , LG 상사와 분리되어
현재 17개 브랜드 유통 중!

2. LG 패션의
물류혁신 이유

2. LG 패션의 물류혁신 이유
2. LG 패션의 물류혁신 이유
물류혁신
(Distribution Innovation)
내부적 이유
외부적 이유

1위 - 1조 2천 984억 원
빈폴, 갤럭시, 로가디스
3위 - 1조 1천 182억 원
코오롱스포츠, 마크제이콥스
2위 - 1조 1천 212억 원
의류의 특성
- 기획생산이 많고 라이프사이클이 짧다
다른 업체들과의 경쟁
2. LG 패션의 물류혁신 이유
2. LG 패션의 물류혁신 이유
외부적 이유

생산량 급증
- 2002년, TNGT, 헤지스 등 신규 브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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