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9월 25일 수요일

경영학 APPLE 애플의 디지털마케팅

경영학 APPLE 애플의 디지털마케팅
[경영학] APPLE 애플의 디지털마케팅.hwp


목차
목 차
Ⅰ서론
1.기업선정동기
2.기업소개
3.기업연혁

Ⅱ본론
1. 애플社의 마케팅 전략
1) 애플社 의 S.W.O.T 분석
2) 애플社의 4P 분석
3) 애플社의 S.T.P 분석
2. 애플社의 디지털 시대 마케팅

Ⅲ. 결론
1. 애플의 성공요인
2. 애플의 향후전략
3. 애플의 전망



본문
Ⅱ본론
1. 애플社의 마케팅 전략
1) 애플社 의 S.W.O.T 분석
(강점)Strength
(약점)Weakness
참신한 인터페이스
기능과 디자인
브랜드파워
높은가격
애프터 서비스의 불편함
현지화 노력 부족
(기회)Opportunity
(위기)Threat
온라인 상의 영화나 음악 등의 저작권 관리 중요성 부각
엔터테인먼트 시장 성장
해외시장 확보
시장 진입 장벽 약화
기술격차의 감소
경영자에 의한 지나친 의존

① Strength(강점)
컴퓨터 이용자들은 아이팟의 거대한 저장 능력을 앞으로 디지털 파일들을 이동시키는데 매우 유용한 이동 장치로 생각하고 있다. 애플사로서는 아이팟은 21세기의 워크맨이 되었다. 우리 생활에서 음악과 소리를 접하는 영역에 일대 변화를 가져왔던 것처럼 아이팟은 애플사 음악 다운로드 사이트 아이튠을 통해 음악을 구입하고 듣게 되고 가지고 다니며 우리의 신체 일부가 되어 가는 방식이다.

② Weakness(약점)
애플은 한 때 세계 컴퓨터 시장을 20%나 점유하던 실력자로 컴퓨터 얼리어답터들에겐 중요한 존재이다. 기술력이나 성능만 놓고 따지만 매킨토시로 대표되는 애플은 IBM PC나 윈도 운영 체제에 전혀 뒤지지 않는다. 하지만 부족한 점이 있다. ‘호환’이란 신조류를 받아들일 마음이 없다는 점이다. ‘괴팍한 천재’ 스티브 잡스는 애플의 기술력만 믿고 ‘고립 정책’을 밀어붙였다. 하지만 경쟁업체를 상대로 고립정


본문내용

3) 애플社의 S.T.P 분석
2. 애플社의 디지털 시대 마케팅
Ⅲ. 결론
1. 애플의 성공요인
2. 애플의 향후전략
3. 애플의 전망
Ⅰ서론
1. 기업선정동기
만약 당신이 새로운 I-Pod 제품을 꺼낸다면, 주위 사람들의 시선이 모아지는 것을 경험 하게 될 것이다.
애플사의 I-Pod는 심플함과 다양한 색상으로 소비인 우리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I-Pod는 제품이면서 동시에 문화코드로써 한 시대를 풍미함으로써 제품 그 이상의 무언가를 만들어 내고 있다. 애플사는 우리가 알고 있는 시각적, 미적인 즐거움을 통하여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 할 수 있었다. 하지만 이것이 이유의 전부는 아닐 것이다.
1970년 후반 개인용 컴퓨터인 애플I과 애플II, 그리고 지금까지도 사람들의 기억 속에 혁신적인 PC로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slideshare.net/hurenet/ss-3986519
-http://news.excite.com/news/ap/001018/21/earns-microsoft
-http://blog.creation.net/454
-iCon 스티브 잡스 / 윌리엄 사이먼 / 민음사
-아이팟의 등장과 애플사의 성공 히스토리 / 김상호 / CEO Report
-온라인 음악의 최강자 애플의 iPod 와 iTunes / ema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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