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8일 월요일

국제경영전략 렉서스 경영전략

국제경영전략 렉서스 경영전략
[국제경영전략] 렉서스 경영전략.PPT


목차
1.Toyota의
기업소개/연혁

2.LEXUS의
소개/연혁

3.도요타 생산
시스템(TPS) 분석

4.미시 환경분석

5. SWOT분석

6. LEXUS의 국제 경영 전략



본문
▶ Toyota 소개

-1937년 Sakichi Toyota에 의해 설립 올해 2005년창립 68주년
-일본 최대의 자동차 생산업체로서 자동차 생산대수 세계 3워
-비교적 짧은 기간에 성공을 거둔 비결은 뛰어난 경영전략과 사원들의 단합된 힘 그리고 위기 때마다 좋은 기회를 만나 새로운 발전의 계기
-90년대 들어 일본의 거품경제가 가라앉으면서 잠시 어려움을 겪음, 계열 관계를 강화하는 등 새로운 도약의 발판 마련

▶ Toyota의 연혁

-일본 제1위, 세계 3위의 자동차 생산 회사
-첫걸음은 섬유기계 제작으로 성공한 발명와 동요타 사키치에서 시작
-아들 도요다 기이치로가 자동차 산업에 뛰어 들어’세계의 Toyota로 키워냄
-50년 당시에는 한국 전쟁이라는 위기를 맞이 하지만 오히려 그 위기를 성공의
발판을 삼음
-”지진 같은 재난을 당하면 철도는 쓸모없다. 지금 움직이는 것은 자동차뿐이다.
앞으로는 틀림없이 자동차시대가 온다. 나는 평생 섬유기계만 만들었으니
너는 자동차를 만들어라”
-현재 미국의 LEUXS를 중심으로 전 세계에 38개의 해외망
미국 현지에서만 연간 64만대 정도가 팔림

Toyota의 세계진출 현황

-1948년 4만대 자동차생산
-1980년도 1천만대 체제(점유율 28%) 미국을 능가
-현재 북미 공장만 6개소유
-2005년 현재 연 200만대 판매 돌파, 연 1700만대 최대시장에서
외국회사로12% 최대 시장 점유율 확보
-중국,영국,태국,호주,인니,필리핀,터키,인도,멕시코 등 세계 수
십개국에 현지 차조립 및 엔진 공장을 소유하고 있음


본문내용
미시 환경
분석
6. LEXUS의
국제 경영 전략
5. SWOT
분석
마무리

1.Toyota 의 기업소개/연혁
▶ Toyota 소개
-1937년 Sakichi Toyota에 의해 설립 올해 2005년 창립 68주년
-일본 최대의 자동차 생산업체로서 자동차 생산대수 세계 3워
-비교적 짧은 기간에 성공을 거둔 비결은 뛰어난 경영전략과 사원들의 단
합된 힘 그리고 위기 때마다 좋은 기회를 만나 새로운 발전의 계기
-90년대 들어 일본의 거품경제가 가라앉으면서 잠시 어려움을 겪음, 계열
관계를 강화하는 등 새로운 도약의 발판 마련

1.Toyota 의 기업소개/연혁
▶ Toyota의 연혁
-일본 제1위, 세계 3위의 자동차 생산 회사
-첫걸음은 섬유기계 제작으로 성공한 발명와 동요타 사키치에서 시작
-아들 도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