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10일 수요일

경영학원론 도시바 삼성 TSST Korea 핵심역량, 운영전략 분석

경영학원론 도시바 삼성 TSST Korea 핵심역량, 운영전략 분석
[경영학원론] 도시바 삼성 TSST Korea 핵심역량, 운영전략 분석.hwp


목차
1. 기업소개

1) 기업소개 및 출범과정
2) 기업의 출범배경
3) 추후 상장계획
4) 핵심역량 및 운영전략
5) 시장상황



2. 강점

1) 어려운 시장 경제하의 매출증대
2) 생산시스템
3) 전산시스템



3. 약점

1) 지급수수료 과대비용
2) 경쟁사에 비해 경쟁력 부족

4. 기타분석



본문
4) 핵심역량 및 운영전략
▲ TSST의 핵심역량 및 운영전략

TSST의 핵심역량은 1) 도시바와 삼성의 기술 선도력과 2) 해외 OEM생산방식과 글로벌마케팅네트워크로 인한 원가경쟁력과 3) 거래처와 회사가 서로 WIN-WIN하는 판매력과 4) 앞서나가는 품질능력에 있다.
TSST의 운영전략으로는 1) 세계시장을 상대하는 Global경영방식과 2) 도시바와 삼성의 합작으로 인한 상호간 시너지효과와 3)인력 인프라 기반이 잘되어 자원의 고급화확립과 4) 지속적으로 경영혁신을 하는 전략이 있다.



▲ TSST의 글로벌 마케팅 현황


TSST는 업계 최고의 Global Marketing Network를 구축하여, 고객 지원을 위한 역량을 극대화하고자 하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


5) 시장상황


본문내용
시장상황
2. 강점
1) 어려운 시장 경제하의 매출증대
2) 생산시스템
3) 전산시스템
3. 약점
1) 지급수수료 과대비용
2) 경쟁사에 비해 경쟁력 부족
4. 기타분석
1. 기업소개
1) 기업소개 및 출범과정
도시바 삼성 TSST Korea(Toshiba Samsung Storage Technology Korea)은 삼성전자와 일본의 도시바의 ODD사업부문을 통합한 Global 합작회사로서 양사가 보유한 강점을 융합하여 고객에게 보다 나은 가치를 제공하고자 2004년 출범한 광(Optical)스토리지 전문기업이다.
삼성전자와 도시바가 보유한 Optical 원천 기술 및 Global 사업 역량을 바탕으로 업계 최고의 경쟁력 있는 광스토리지 제품과 Total Solution을 제공하고 있다. 강력한 사업역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