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8일 월요일

경영전략 온라인음악 멜론의 경쟁우위 전략

경영전략 온라인음악 멜론의 경쟁우위 전략
[경영전략] 온라인음악 멜론의 경쟁우위 전략.ppt


목차
1.Introduction

Industrial Analysis
1) Quantative Measures
2) Qualitative Measures
3) Company profile:  멜론(SKT)

Market analysis
1) Market Segmentation
2) Characteristics of Each Segment
3) Targeting strategy
4) Positioning strategy의 한계

Competitor analysis
-개요
-단기적 경쟁자
가. 벅스
나.맥스MP3
-장기적 경쟁자
가.도시락(KTF)
나.뮤직온

Evaluation of short and long perspective competitors

Recommendation for melon


본문
Industrial Analysis

-Other Macro Environment (Technological, Economic, Political, etc.)
① technological :
P2P나 무료 mp3의 배포를 막기위한 새로운 형태의 파일 형식의 개발
각종 휴대기기( 휴대폰, MP3, 게임기등)의 단일 품목화(convergence)
② political :
-무료 mp3에 대한 불법화 선언 (판결안 필요)
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50부(이태운 부장판사)는 이날 결정문에서 “소리바다 운영자는 ‘소리바다3’ 프로그램 이용자들이 MP3파 일을 업로드다운로드하도록 해서는 안되며, 소리바다3 프로그 램을 배포해서도 안된다”고 밝혔다. 재판부는 또 “소리바다 이 용자들의 MP3파일 복제는 개인적 이용이라고 볼 수 없으며, 이용 자들이 개별적으로 선택한 시간장소에서 유선통신의 방법으로 수신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복제권과 전송권을 침해했다고 볼 수 있다”고 인용 취지를 설명했다.
법원 결정은 원고측이 10억원을 공탁하는 즉시 효력이 발생 하며, 음제협측은 이날 수일내로 공탁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본문내용
있는 산업중의 하나가 음반유통산업이다. 특히 음반이라는 오프라인시장의 축소와 디지털 음악 산업의 성장이 이를 입증해주고 있다. 이에 유통 구조의 변화와 그에 따른 마케팅 전략을 살펴 본 후 시장에서 경쟁적 우위를 차지할 수 있는 최선의 대안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
- IT기기들이 모두 컨버젼스화 되어 가고 있다. MP3폰이 출시되는 것에 발맞추어 이동통신업체 스스로 디지털 음악시장에 뛰어들었다. 기존의 음악 제공 서비스들보다 빠른 시일내에 성장을 하고 있고, 특히 Sk Telecom에 ‘멜론’서비스가 많은 고객확보와 대대적인 마케팅활동으로 인해 가장 두각을 보이고 있다.
- 따라서 디지털 음악산업 전체의 특징과 ‘멜론’이 이러한 시장에서 경쟁적 위치를 차지하는데 필요한 전략을 제시하고자 한다.

Indu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