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10일 수요일

경영학 P&G 피엔지 기술경영

경영학 P&G 피엔지 기술경영
[경영학] P&G 피엔지 기술경영.pptx


목차
기업소개
P&G 에서의 혁신의 중요성
Organization 2005
시장의 초조함
토론문제



본문
조직개편 전
지리적 구분에 기초한 4개의 사업단위
( 북 아메리카, 라틴 아메리카, 유럽, 중동과 아프리카)


조직개편 후

제품 라인에 기초한 7개의 글로벌 단위를 갖게 됨
( 유아용, 미용,섬유 및 가정용, 여성용 식품 및 음료, 건강과 기업법인, 티슈와 타올)


브랜드 전략과 이익에 초점 , 빠른 혁신 장려


본문내용
활용품 300 종
본사
오하이오주 신시네티시
현지법인
80여개국
총 매출
미화 790억 달러 (2008~2009회계기준)
순 수익
미화 130억 달러 (2008~2009회계기준)
종업원
약 11만명
1
P&G

기업소개
2
P&G

P&G 에서의 혁신의 중요성
성숙기의 시장내에서 판매증가를 위해 신제품 개발에 상당한 비중을 두고 있음
4개 대륙의 20개 기술센터
7500명 이상의 과학자
하버드+MIT+스탠포드 과학교수
P&G의 박사급 연구 인력
전세계 매출의 4%인 17억 달러를 R&D에 투자
<
3
P&G

P&G는 전 세계에서 가장 큰 특허권 소유자
1년에 약 3800개
이상의 신규특허
29000개 이상의
유효 특허권 소유
위와 같은 기술 역량들로 조직된 200개 이상의 독점적 기술을 보유
P&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