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기업소개 P&G 에서의 혁신의 중요성 Organization 2005 시장의
초조함 토론문제
본문 조직개편 전 지리적 구분에 기초한 4개의 사업단위 ( 북 아메리카, 라틴
아메리카, 유럽, 중동과 아프리카)
조직개편 후
제품 라인에 기초한 7개의 글로벌 단위를 갖게 됨 (
유아용, 미용,섬유 및 가정용, 여성용 식품 및 음료, 건강과 기업법인, 티슈와 타올)
브랜드 전략과 이익에 초점 , 빠른
혁신 장려
본문내용 활용품 300 종 본사 오하이오주 신시네티시 현지법인 80여개국 총
매출 미화 790억 달러 (2008~2009회계기준) 순 수익 미화 130억 달러
(2008~2009회계기준) 종업원 약
11만명 1 P&G
기업소개 2 P&G
P&G 에서의 혁신의
중요성 성숙기의 시장내에서 판매증가를 위해 신제품 개발에 상당한 비중을 두고 있음 4개 대륙의 20개 기술센터 7500명
이상의 과학자 하버드+MIT+스탠포드 과학교수 P&G의 박사급 연구 인력 전세계 매출의 4%인 17억 달러를
R&D에 투자 < 3 P&G
P&G는 전 세계에서 가장 큰 특허권 소유자 1년에 약
3800개 이상의 신규특허 29000개 이상의 유효 특허권 소유 위와 같은 기술 역량들로 조직된 200개 이상의 독점적
기술을 보유 P&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