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ISO26000 시행에 대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경영 구축방안
[경영학] ISO26000 시행에 대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경영 구축방안.pptx |
|
목차 1. 서론 2. 기업이념과 윤리 3. 기업의 사회적 책임 4. 윤리경영 5.
지속가능경영 6. 존경받는 기업 7. 결론
본문 발표주제 두 번째 단계 기업의 경영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한 윤리경영시스템의 확립 지속가능을 추구하기 위해 준법감시인이나 윤리강령의 도입등과 같은 윤리경영이 선행되어야
한다고 지적 세 번째 단계 지속가능경영의 도입 ISO는 ISO26000 시리즈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경영표준화를 시도하고
있음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의 정의 기업 내지 경영자가 환경주체(이해관계자 집단)들의 주체성을 존중하며 그
직무를 달성하는 당위적인 의무를 뜻함 이해자 집단들의 주체성을 존중하기 위하여 자발적 내지 자율적으로 해야 할 일을 결정하고 그 일을
성실히 수행하는 것을 말함 “기업의 직접적인 경제적 기술적 이해관계를 떠난 최소한 부분적 이유 때문에 행하는 경영자의 의사결정 및 행위에
관한 것은 사회적 책임과 관련된 것” – 데이비스(keith Davis)
지속가능성과 측정방법 및
수단 산업자원부(현재 지식경제부) 지속가능경영 자가진단표 산업자원부는 지속가능 경영의 범위를 경제, 사회, 환경영역에 대한 각종
이슈와 이를 위한 기업내외부적 활동 설정 경제부문: 수익성 및 부가가치 창출, 고용창출, 공정거래 등 환경부분: 환경보전 활동,
친환경 제품 및 서비스 CO2 배출량 감축 등 사회부문: 인권, 안전보건, 노동 제품책임(PL제도),
사회공헌
본문내용
6. 존경받는 기업 7. 결론
서 론 오늘날 대기업들의 사회공헌이 큼에
불구하고 사회적 평가는 그렇게 긍정적이 못함 기업의 경영투명성에 문제가 있음을 시사 이에 ISO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경영표준화라
불리우는 ISO26000을 2008년 시행 - 3 -
서 론 발표주제 ISO26000 시리즈 시행에 대응하기 위하여
다음의 4단계의 기업의 CSR 방안을 제시하는 것이 목적
첫 단계 상생 관점에서 본 기업의 사회적 책임인식 기업의 사회적
책임규범화에는 법제화, 인증시스템 획득, 사회보고 등이 있음 - 4 -
서 론 발표주제 두 번째 단계 기업의
경영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한 윤리경영시스템의 확립 지속가능을 추구하기 위해 준법감시인이나 윤리강령의 도입등과 같은 윤리경영이선행되어야 한다고
지적 세 번째 단계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