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10일 수요일

경영학 도요타 렉서스 마케팅 전략 분석

경영학 도요타 렉서스 마케팅 전략 분석
[경영학] 도요타 렉서스 마케팅 전략 분석.pptx


목차
1.기업소개
2.북미 시장의 LEXUS
3.한국 시장의 LEXUS
4.LEXUS 마케팅 전략분석
5.전략분석 & 평가


본문
현재 렉서스의 가장큰 경쟁자
2010년 5월 한국 수입차 시장 점유율 20%로 1등 차지
1995년 한국에 수입차 업체중 가장 먼저 한국 법인 설립
선진 기법의 차 리스 제도를 실시해 차 구입 부담을 크게 낮추고 있음



2010년 5월수입차 부분 2위
2010년 상반기 판매로는 1위를 기록하였다
2003년 한국법인 설립 수입차 최초 TV 광고 실시
2000년도 중반까지는 3~4위에 머물렀으나 이후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한국 시장 1위에 등극하였다.


완벽에 대한 끊임없는 추구

품질의 완벽성과 서비스의 완벽성에 도전하고자 하는 렉서스의 표현

그동안 최고의 성능을 가지고 있다고 평가되어 온 독일 차에 버금가는 성능, 미국 차의 안락한 승차감, 그리고 도요타 특유의 빈틈없는 끝마무리와 경제성을 더해 완벽한 자동차 렉서를 만들고자 하는 의지를 보여주는 문구

또한 지금까지의 자동차 서비스의 개념을 확장하여 [고객이 감동] 할 수 있는 서비스를 하려고 하는 의지




본문내용
팅 전략분석
전략분석 & 평가

1. 기업 소개

1. 기업 소개
연도
연혁
1989
미국시장 LEXUS ES , LS 출시
2000
미국시장 누적판매 100만대 돌파
2001
한국 진출
2005
RX 하이브리드 모델 발표
2007
IS 모델 출시
2009
1억원이상 대형 고급차 판매 1위

1. 기업 소개
소비자 만족도, 제품 품질 등에 대한
광범위한 조사를 토대로
기업들에 정보를 제공하는
국제적인 마케팅 정보회사
2009 VDS
(The Vehicle Dependability Study)
2009 IQS
(Initial Quality Study)
1990 ~ 2009 J.D POWER 1st

2. 북미시장 TOYOTA & LEXUS 전략

2. 북미시장 TOYOTA & LEXUS 전략
TOYOT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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