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10일 수요일

경영학 마케팅 실패 사례조사-815 콜라 분석

경영학 마케팅 실패 사례조사-815 콜라 분석
[경영학] 마케팅 실패 사례조사-815 콜라 분석.hwp


목차
<< 목 차 >>



Ⅰ.서론


Ⅱ.기업 소개


Ⅲ.시장환경 및 경쟁사 분석


Ⅳ.SWOT 분석


Ⅴ.STP 분석


Ⅵ.4P 마케팅 믹스 전략


Ⅶ.개선된 마케팅 전략


Ⅷ.결론


본문
<< 815콜라의 소비자 분석 >>

다양한 연령층에서 모두 콜라 음용률은 높지만 연령층이 낮을수록 더욱 콜라음용률이 높아지고 815콜라 브랜드에대한 선호도 또한 높았다.(주로 고등학생 및 대학생)

<< 815 콜라의 경쟁사 분석 >>

1.코카콜라 - 세계점유율 1위
세계 1위의 브랜드 인지도를 가지고 있으며 , 적극적인 스포츠 마케팅과 간접광고등을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백곰을 등장시키는등 친근하고 기억에 남는 광고를 사용하고 있다. 또한 콜라이외의 음료시장 (파워에이드,환타,미닛메이드) 등 스포츠음료,과즙음료 등에서도 높은 점유율을 보이고 있으며 전세계의 시장에서 위용을 떨치는 기업이다.


2.펩시-점유율2위
코카콜라를 위협하는 도전정신을 가진 펩시콜라는 코카콜라보다 조금 단맛이 나는 제품으로 맛에서 차별화를 두었고 다양한 환경의 인력확보로 조직문화를 쇄신하였으며소비자가
가장 많이 콜라를 찾게 되는 패스트 푸드 (KFC, 피자헛) 등과 공동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다.


본문내용
마케팅 전략
Ⅷ.결론
<< 서 론 >>
815 콜라 등장 당시, IMF로 인한 전반적인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국내 음료시장은 계속적인 성장으로 연간 3조원이상의 매출을 보였다. 특히 콜라와 사이다로 대별되는 탄산음료 시장은 3-4년간 과즙음료에 밀려 부진한 성장세에 있었지만 그 규모는 업체들의 판촉전이 치열하게 전개되면서 1조원 대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었다. 또한 오렌지 쥬스로 통칭되는 과즙음료 시장은 과일이나 채소 등을 갈아 만든 푸레음료가 큰 인기를 끌면서 음료시장을 양분할 것으로 전망되었고, 또한 업체들은 음료시장이 한자리수의 저 성장 시대를 맞고 있는 가운데서도 시장점유율을 올리기 위해 전통음료, 기능성음료등 각 분야에서 치열한 시장쟁탈전을 벌이고 있었다. 특히 4천3백억원 규모의 콜라시장에서는 그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