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8일 월요일

국제경영 Pearl River Piano Group 국제경영전략 사례

국제경영 Pearl River Piano Group 국제경영전략 사례
[국제경영] Pearl River Piano Group 국제경영전략 사례.ppt


목차
PRPG 연혁 및 경영분석

PRPG의 성공전략

미국 시장 진출 및 해외영업

Case 분석

Q & A


본문
외국의 선진기술과 전문가들을 들여온 최초의 중국 피아노 회사

Innovation & Quality (시장세분화 및 ISO 9001 획득)
YAMAHA와 J/V (High Quality & World-class product)

품질 및 공정의 메뉴얼화 (품질측정 및 공정을 위한 2개의 전산화 실험실)


확실한 표적시장의 설정 (원가우위에 바탕을 둔 중저가 시장공략)

값 싼 노동력을 통한 가격경쟁력

판매망과 브랜드 구축을 위한 전략적 동맹 (전세계 130개 이상의 전략적 동맹 및 208개의 판매망 2000년)

다양한 형태의 스폰서쉽 (콘서트, 콩쿨대회, 세계적 피아니스트)


악기산업 SWOT 분석

소득수준 향상에 따른 잠재수요 확대 예상
고가 위주의 고부가가치 제품 판매 및
저가품의 해외현지생산을 통한 마진 개선
해외부문에서의 고급품질 및 브랜드
인지도 (저가품 위주 중국제품과의
차별화)

해외 생산기지 이전을 통한 신규
시장개척 및 원활한 원자재 확보
중국시장 확대 가능성(피아노 보급률 1%)
일본의 고가 피아노시장 확대 예상


본문내용
분석
Q & A

설 립 일 : 1956년
C E O : Tong Zhicheng
주요 사업 : 악기제조
종업원수 : 2005년 현재 약 4,000명
사업장 소재지 : Guangzhou, China
1956
PRPG 설립
1960
초기 연 피아노 생산 13대의 소규모 국영회사
1980년대 초
1980년대 후
1998
2005
중국 정부의 경제개혁으로 민영화
ISO 9001획득
-소규모 악기회사들과의 합병
해외기술 도입 및 전문가 파견
중국 내 1위, 전세계 2위 생산업체
1980년대 중
Pearl River Piano Group Origins

2004년 경영실적
>> 경영실적(종합)
214
129
0
디지털피아노
56
58
1490
2004년
29
42
832
1998년
9
38
143
1992년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