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회사 소개 (1) 기업 주요 연혁 (2) 기업 조직도
(3) 구성 인원 2. MBC 경영 실태 분석 (1) MBC의 수익 구조
(2) 광고 수익의 감소 원인
3. 경영 전략 (1) 사업 다각화 전략
① 사업 다각화 배경 및 현황 ② PP 사업 전략
③ 인터넷 사업 전략 ④ 해외 시장 개척
(2) 지역방송국의 광역화 (3) 광고 전략 (4) 기타전략
본문 기업 주요 연혁
- 1992. 07. 01 MBC 미술센터 창립 - 1995. 10.
01 MBC인터넷 TV프로그램 실시간 생중계 - 2000. 03. 11 인터넷 MBC 창립 - 2000. 04. 10 MBC
프로덕션, 예술단 합병 - 2001. 02. 21 MBC Plus 설립 - 2001. 04. 02 CATV MBC 스포츠 개국
- 2002. 05. 30 디지털 TV를 이용한 데이터방송 실험서비스 실시 - 2002. 12. 16 MBC MOVIES 개국
- 2004. 12. 지상파 DMB 채널 운용협정 - 2005 MBC-EBS 공동 캠페인 교육이 미래다 - 2005.
01. 03 MBC 새 CI 도입 콘텐츠 중심의 종합 미디어 그룹 새 이미지 구축 - 2005. 02. MBC 글로벌 마케팅 사이트 구축
오픈 - 2005. 02. 25 MBC 27대 최문순 사장 취임
기술적 발전으로 광고 회피 미국의 경우, 자국 내
PVR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한 조사 결과에 의하면 광고 건너뛰기(adskipping)를 한 시청자의 비율이 71%에 이르렀고,
이용료를 할인해 주는 대신 광고 건너뛰기 기능을 없애 는 것에 대한 동의는 15%에 불과했다. 그래서 PVR의 보급에 따라 TV광고
비의 감소도 예상된다.
PP 경영 전략
SYNDICATION MARKET(선점효과) 디지털 TV시대
대비 다양한 프로그램 확보 및 채널간 유통망 구축
㈜MBC 플러스 해외 채널과 제휴하여 국내 배급 및
송출 (Piggybacking)
본문내용 광고 수익의 감소 원인 3. 경영 전략 (1) 사업 다각화
전략 ① 사업 다각화 배경 및 현황 ② PP 사업 전략 ③ 인터넷 사업 전략 ④ 해외 시장 개척 (2)
지역방송국의 광역화 (3) 광고 전략 (4) 기타전략
회사 소개
기업 주요 연혁 - 1961.
02. 21 서울민간방송㈜ 설립 등기 (대표 김지태) - 1961. 10. 02 사명변경 한국문화방송㈜ - 1961. 12. 2
MBC 라디오 방송 개국 (HLKV,900kHZ, 10kW) - 1969. 03. 10 한국연합광고㈜ 설립 - 1969. 08.
08 MBC TV 방송시작(HLAC, CH11, 2kW) - 1971. 09. 19 MBC FM 방송시작 - 1971. 09.
29 20개 가맹사와 네트워크 계약 -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