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목 차
1. 서론 - 유니클로 선정이유 - 유니클로 소개
2. 본론 - global & domestic analysis - industry analysis -
company analysis - 경쟁사 ‘지오다노’ 분석
3. 결론 - 유니클로는 과연 투자할 만한
회사인가
본문 2008년 9월 미국발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로 리먼 브라더스 은행이 파산하면서 전 세계 경제는
급속히 가라앉기 시작했다. 2009년 상반기 각국의 경제는 바닥을 치고 이러한 경제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각 나라별 경기부양책을 내놓는 등의
노력으로 2009년 마이너스 성장률에서 벗어나 2010년 세계 경제 평균 4.3%의 성장률로 침체상황에서 벗어나고 있는 중이다. 일본 역시
2009년 이후 이자율이 0.5%에서 0.1%로 감소하였다. 이로 인해 기업들이 투자를 늘릴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전 세계는 높은 실업률과 재정적인 취약점들이 아직 근본적으로 개선되지 않아 낙관을 예상하기는 불투명하다.
-Industry
analysis 유니클로는 크게 의류산업에 속하며 그 안에서도 패스트 패션(fast fashion)에 속한다고 볼 수 있다. 패스트
패션이란 최신 유행을 즉각 반영한 디자인, 비교적 저렴한 가격, 빠른 상품 회전율로 승부하는 패션이라고 할 수 있다. 패스트 패션 업체들은 보통
1~2주일 단위로 신상품을 선보인다. 심지어 3~4일 또는 하루 만에 상품이 교체되는 경우도 있다. 트렌드를 재빨리 파악하여 이를 반영한 제품을
제작하고 빠르게 매장에 내놓는 것, 즉 다품종 소량생산을 기본으로 생산제품을 빨리빨리 바꾸어 내놓는 다는 것이 최대 강점이다. 다양한 아이템의
옷을 소량으로 빨리 만들어 빠르게 회전시키는 시스템을 채택함으로써 소비자는 최신
본문내용 s - company
analysis - 경쟁사 ‘지오다노’ 분석 3. 결론 - 유니클로는 과연 투자할 만한 회사인가 1. 서론 -
유니클로 선정이유 우리나라는 원래 4계절의 변화가 뚜렷하여 각 계절에 따라 입는 의류가 나뉘어져있었다. 따라서 의류사업이 굉장히
활발하였다. 하지만 요즘에는 전 세계적으로 옷에 대한 수요가 많아졌고 이에 의류업계에서는 소비자의 수요에 즉각 반응하는 fast-fashion이
유행하고 있다. 우리는 fast fashion중에서도 전 세계 각지에서 영역을 확대하고 있는 유니클로가 과연 앞으로 어떤 성장을 할 것이며 이
회사에 장기적인 투자비전이 있는지를 알아보기 위해 선정하게 되었다. - 유니클로 소개 유니클로의 뜻은 unique와 closing
warehouse의 합성어이다. 유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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